테너 조용갑, 링에서 오페라 무대로…

입력 2011.07.04 (22: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가정형편이 어려워 복싱까지 했던 전직 프로 권투선수가 유럽에서 성악가로 성공해 돌아 왔습니다.

무엇이 그를 링에서, 무대로이끌었을까요?

조일수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청중을 압도하는 시원시원한 목소리의 테너 41살의 조용갑씨.

27살 때 늦깎이로 성악 공부를 위해 이태리로 떠난 뒤 그동안 유럽 오페라 무대에 3백여 차례나 올라 '리틀 파바로티'란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조 씨는 항상 공연전에 복싱으로 몸을 풉니다.

폐활량도 늘리고 박자를 맞추는 데 좋다지만 사실은 가난 때문에 권투를 했던 전직 프로 복서입니다

<인터뷰>조용갑(테너/41살) : "짧은 시간에 돈을 벌수 있는 길은 액수를 보면 권투가 가장 많았죠. 생활수단으로.."

어려운 형편으로 신문팔이와 세차 호떡 장사등 안해 본 일이 없었습니다.

성악을 배운적도 없지만 꿈만큼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조용갑(테너) : "뭐든 도전하면 노력한만큼 대가가 왔어요. 형편 때문에 좌절한다기 보다, 맘 먹고 꿈을 갖고 추진하면 이뤄진다는 것을 체험.."

14년 만에 국내로 돌아와 팬들과 처음으로 만나는 조용갑씨.

섬마을 소년에서 오페라 가수까지, 늘 도전의 인생을 살아 온 그의 다음 목표는 유럽을 넘어 세계무대입니다.

KBS 뉴스 조일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테너 조용갑, 링에서 오페라 무대로…
    • 입력 2011-07-04 22:19:12
    뉴스 9
<앵커 멘트> 가정형편이 어려워 복싱까지 했던 전직 프로 권투선수가 유럽에서 성악가로 성공해 돌아 왔습니다. 무엇이 그를 링에서, 무대로이끌었을까요? 조일수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청중을 압도하는 시원시원한 목소리의 테너 41살의 조용갑씨. 27살 때 늦깎이로 성악 공부를 위해 이태리로 떠난 뒤 그동안 유럽 오페라 무대에 3백여 차례나 올라 '리틀 파바로티'란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조 씨는 항상 공연전에 복싱으로 몸을 풉니다. 폐활량도 늘리고 박자를 맞추는 데 좋다지만 사실은 가난 때문에 권투를 했던 전직 프로 복서입니다 <인터뷰>조용갑(테너/41살) : "짧은 시간에 돈을 벌수 있는 길은 액수를 보면 권투가 가장 많았죠. 생활수단으로.." 어려운 형편으로 신문팔이와 세차 호떡 장사등 안해 본 일이 없었습니다. 성악을 배운적도 없지만 꿈만큼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조용갑(테너) : "뭐든 도전하면 노력한만큼 대가가 왔어요. 형편 때문에 좌절한다기 보다, 맘 먹고 꿈을 갖고 추진하면 이뤄진다는 것을 체험.." 14년 만에 국내로 돌아와 팬들과 처음으로 만나는 조용갑씨. 섬마을 소년에서 오페라 가수까지, 늘 도전의 인생을 살아 온 그의 다음 목표는 유럽을 넘어 세계무대입니다. KBS 뉴스 조일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