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정유사들, 기름값 단계적 환원 따를 것”

입력 2011.07.05 (07:59) 수정 2011.07.05 (08: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내일 자정 기름값 인하 종료를 앞두고 기름값 환원이 단계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정부가 전망했습니다.

이 밖에 생활 경제 소식, 조현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내일 자정 정유사의 기름값 100원 할인이 끝납니다.

김정관 지식경제부 제2차관은 기름값 환원 조치를 단계적으로 실시하겠다는 GS칼텍스의 방침을 SK에너지 등 다른 정유사도 따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차관은 그러나 기름값 인하 종료에 따른 정부의 후속 조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저가항공사 진에어가 오는 15일 인천~삿포로 정기 노선 취항을 앞두고 홈페이지와 여행사를 통해 예매를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저가항공사인 티웨이항공도 국제선을 운항합니다.

티웨이항공은 국토해양부로부터 국제선 운항증명을 발급받았으며 올해 안으로 태국과 일본 서부 도시에 취항할 계획입니다.

내년부터 동물 학대자에 대한 처벌이 강화됩니다.

새로 국회를 통과한 '동물보호법' 개정안에서는 동물 학대자에 대한 벌칙이 현행 500만 원 이하 벌금에서 내년부터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엄해집니다.

또 오는 2013년부터 반려동물 소유자는 시ㆍ군ㆍ구에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보를 의무적으로 등록하도록 했습니다.

KBS 뉴스 조현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경부 “정유사들, 기름값 단계적 환원 따를 것”
    • 입력 2011-07-05 07:59:05
    • 수정2011-07-05 08:13:49
    뉴스광장
<앵커 멘트> 내일 자정 기름값 인하 종료를 앞두고 기름값 환원이 단계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정부가 전망했습니다. 이 밖에 생활 경제 소식, 조현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내일 자정 정유사의 기름값 100원 할인이 끝납니다. 김정관 지식경제부 제2차관은 기름값 환원 조치를 단계적으로 실시하겠다는 GS칼텍스의 방침을 SK에너지 등 다른 정유사도 따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차관은 그러나 기름값 인하 종료에 따른 정부의 후속 조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저가항공사 진에어가 오는 15일 인천~삿포로 정기 노선 취항을 앞두고 홈페이지와 여행사를 통해 예매를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저가항공사인 티웨이항공도 국제선을 운항합니다. 티웨이항공은 국토해양부로부터 국제선 운항증명을 발급받았으며 올해 안으로 태국과 일본 서부 도시에 취항할 계획입니다. 내년부터 동물 학대자에 대한 처벌이 강화됩니다. 새로 국회를 통과한 '동물보호법' 개정안에서는 동물 학대자에 대한 벌칙이 현행 500만 원 이하 벌금에서 내년부터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엄해집니다. 또 오는 2013년부터 반려동물 소유자는 시ㆍ군ㆍ구에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보를 의무적으로 등록하도록 했습니다. KBS 뉴스 조현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