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에티오피아 참전 희생 기억”

입력 2011.07.09 (21: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에티오피아를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한국전쟁 발발 60년만에 참전 용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고귀한 희생을 기리며 그 후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약속했습니다.

현지에서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에티오피아 한국전참전기념비에 헌화하고 머리 숙여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6천여명의 에티오피아군이 6.25전쟁에 참전한 지 60년만에 이뤄진 한국 대통령의 첫 방문입니다.

이 대통령은 참전 노병들에게 고귀한 희생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면서 후손들에게 3년정도 한국 기업 연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이명박 대통령 : "우리 할아버지가 젊은 시절 한국을 위해 싸웠던 것이 헛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도록 만들겠습니다."

오늘 아디스아바바 대학에서 환경학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이 대통령은 기념 연설을 통해 에티오피아가 경제성장과 환경보호를 모두 성취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이 대통령 : "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녹색성장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조림사업에 협력하겠습니다."

오늘 새벽 멜레스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도 6.25 전쟁 참전 희생에 대해 한국의 개발경험 공유와 경제협력으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와의 공식일정을 모두 마친 이 대통령은 남은 기간 울타리 개보수 돕기 등 현지 마을 봉사활동에 나섭니다.

아디스아바바에서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에티오피아 참전 희생 기억”
    • 입력 2011-07-09 21:40:14
    뉴스 9
<앵커 멘트> 에티오피아를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한국전쟁 발발 60년만에 참전 용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고귀한 희생을 기리며 그 후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약속했습니다. 현지에서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에티오피아 한국전참전기념비에 헌화하고 머리 숙여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6천여명의 에티오피아군이 6.25전쟁에 참전한 지 60년만에 이뤄진 한국 대통령의 첫 방문입니다. 이 대통령은 참전 노병들에게 고귀한 희생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면서 후손들에게 3년정도 한국 기업 연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이명박 대통령 : "우리 할아버지가 젊은 시절 한국을 위해 싸웠던 것이 헛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도록 만들겠습니다." 오늘 아디스아바바 대학에서 환경학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이 대통령은 기념 연설을 통해 에티오피아가 경제성장과 환경보호를 모두 성취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이 대통령 : "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녹색성장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조림사업에 협력하겠습니다." 오늘 새벽 멜레스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도 6.25 전쟁 참전 희생에 대해 한국의 개발경험 공유와 경제협력으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와의 공식일정을 모두 마친 이 대통령은 남은 기간 울타리 개보수 돕기 등 현지 마을 봉사활동에 나섭니다. 아디스아바바에서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