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이 현역 국가대표 선수 협박·금품 갈취

입력 2011.07.26 (06: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과 관련해, 조직 폭력배가 현역 국가대표까지 협박해 돈을 뜯어낸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다른 현역 국가대표 선수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김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는 한 선수는, 지난 4월부터 이상한 문자와 전화에 시달렸습니다.

자신을 신문사 기자라고 소개한 남성은 국가대표 선수에게 프로축구 승부조작에 가담한 사실을 알고 있다며, 4천만 원을 주지 않으면 폭로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협박한 사람은 폭력조직 수원 남문 파 행동대원인 26살 박모 씨로, 국가대표 선수는 이 조직폭력배의 협박에 견디다 못해 100만 원을 송금했습니다.

<녹취> 축구 국가대표 선수 관계자 (음성변조):"(이 친구들이) 다른 짓을 해 버리면 골치 아프니까 그냥 밥이나 먹으라고
100만 원을 준 것이죠."

박 씨는, 모 프로축구 구단의 김모 선수 등으로부터 승부조작에 연루된 선수 명단을 파악한 뒤, 거액을 뜯어내려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조직폭력배 26살 박모 씨와, 모 프로구단 김 모 선수를 구속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가 조직폭력배에게 금품을 전달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검찰은 이 선수를 추가 소환해 승부 조작 가담 여부를 최종 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또, 승부 조작에 연루된 현역 국가대표 선수가 더 있는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폭이 현역 국가대표 선수 협박·금품 갈취
    • 입력 2011-07-26 06:29:3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과 관련해, 조직 폭력배가 현역 국가대표까지 협박해 돈을 뜯어낸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다른 현역 국가대표 선수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김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는 한 선수는, 지난 4월부터 이상한 문자와 전화에 시달렸습니다. 자신을 신문사 기자라고 소개한 남성은 국가대표 선수에게 프로축구 승부조작에 가담한 사실을 알고 있다며, 4천만 원을 주지 않으면 폭로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협박한 사람은 폭력조직 수원 남문 파 행동대원인 26살 박모 씨로, 국가대표 선수는 이 조직폭력배의 협박에 견디다 못해 100만 원을 송금했습니다. <녹취> 축구 국가대표 선수 관계자 (음성변조):"(이 친구들이) 다른 짓을 해 버리면 골치 아프니까 그냥 밥이나 먹으라고 100만 원을 준 것이죠." 박 씨는, 모 프로축구 구단의 김모 선수 등으로부터 승부조작에 연루된 선수 명단을 파악한 뒤, 거액을 뜯어내려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조직폭력배 26살 박모 씨와, 모 프로구단 김 모 선수를 구속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가 조직폭력배에게 금품을 전달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검찰은 이 선수를 추가 소환해 승부 조작 가담 여부를 최종 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또, 승부 조작에 연루된 현역 국가대표 선수가 더 있는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