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영준 부상 탈락! 마라톤 대표 ‘비상’

입력 2011.08.02 (08: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구세계육상선수권이 25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우리 마라톤 대표팀에 비상이 걸렸다구요?

네. 그렇습니다.

지난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죠?

남자 마라톤의 간판인 지영준 선수가 부상으로 이번 대회 최종 엔트리에서 결국 제외됐습니다.

대한육상경기연맹은 지영준과 박주영을 남자 마라톤 대표 최종 명단에서 빼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정진혁과 김민 등 5명이 대구세계육상대회에 출전하게 됐는데요.

우리나라 선수 가운데 가장 좋은 기록을 보유한 지영준이 불참함으로써 마라톤 단체전 금메달 목표에도 차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체전은 국가별 출전선수 5명 가운데 기록이 좋은 상위 세 선수의 성적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건데요.

우리나라는 2007년도 오사카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지영준은 착실히 대회 준비를 해왔지만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지난 9개월 동안 한 번도 풀코스를 제대로 뛰지 못했습니다.

현재 강원도 양구에서 훈련 중인 지영준은 지난주 다시 근육통을 호소해 결국 대표팀에서 제외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영준 부상 탈락! 마라톤 대표 ‘비상’
    • 입력 2011-08-02 08:16:34
    스포츠 하이라이트
그리고 대구세계육상선수권이 25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우리 마라톤 대표팀에 비상이 걸렸다구요? 네. 그렇습니다. 지난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죠? 남자 마라톤의 간판인 지영준 선수가 부상으로 이번 대회 최종 엔트리에서 결국 제외됐습니다. 대한육상경기연맹은 지영준과 박주영을 남자 마라톤 대표 최종 명단에서 빼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정진혁과 김민 등 5명이 대구세계육상대회에 출전하게 됐는데요. 우리나라 선수 가운데 가장 좋은 기록을 보유한 지영준이 불참함으로써 마라톤 단체전 금메달 목표에도 차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체전은 국가별 출전선수 5명 가운데 기록이 좋은 상위 세 선수의 성적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건데요. 우리나라는 2007년도 오사카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지영준은 착실히 대회 준비를 해왔지만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지난 9개월 동안 한 번도 풀코스를 제대로 뛰지 못했습니다. 현재 강원도 양구에서 훈련 중인 지영준은 지난주 다시 근육통을 호소해 결국 대표팀에서 제외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