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충수업·논술비 금지…학부모 부담 줄 듯

입력 2011.08.16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보충수업비다 논술비다, 아이들 학원 한번 보낼라치면 이것저것 더 걷어가는 게 왜이리 많을까요.

다행히 앞으론 학부모님들 부담이 좀 줄 것 같습니다.

최정근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 학부모는 최근 고3 딸이 다니는 논술학원에서 추석연휴 특강 안내를 받았습니다.

엿새 특강료는 모두 60만 원. 첨삭 지도비 등 각종 경비가 더해졌습니다.

<인터뷰> 김주연(고3 학부모) : "해설강의 해주시는 거, 1대 1로 첨삭지도 해주시는 거 합해서 네 시간에 10만 원씩으로..."

이처럼 시중 학원 대부분은 교습비 외에 갖가지 명목으로 학원비를 부풀려 폭리를 취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는 10월부터는 교습비 외에는 교재비 등 여섯 가지 항목의 학원비만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있었던 논술지도비와 자율학습비 등은 모두 없어집니다.

<인터뷰> 김영철(교과부 평생직업교육관) : "16가지 부분에서 6가지만 인정함으로써 학원비가 실질적으로 인하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원은 또 모든 경비 내용을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영수증도 발급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학원들은 교습비가 현실에 맞지 않게 낮은 상황에서 부당한 규제라고 반발합니다.

<인터뷰> 조영환(학원총연합회 부회장) : "실제 들어가는 비용마저도 못 받게 하는 것은 학원들 그냥 등록을 취소시키는 게 낫다는 것이 현재의 심정입니다."

이번 조치로 교습비가 오를 것을 우려하는 데 대해 교육당국은 교습비 조정위원회를 통해 인상을 억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정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보충수업·논술비 금지…학부모 부담 줄 듯
    • 입력 2011-08-16 21:59:00
    뉴스 9
<앵커 멘트> 보충수업비다 논술비다, 아이들 학원 한번 보낼라치면 이것저것 더 걷어가는 게 왜이리 많을까요. 다행히 앞으론 학부모님들 부담이 좀 줄 것 같습니다. 최정근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 학부모는 최근 고3 딸이 다니는 논술학원에서 추석연휴 특강 안내를 받았습니다. 엿새 특강료는 모두 60만 원. 첨삭 지도비 등 각종 경비가 더해졌습니다. <인터뷰> 김주연(고3 학부모) : "해설강의 해주시는 거, 1대 1로 첨삭지도 해주시는 거 합해서 네 시간에 10만 원씩으로..." 이처럼 시중 학원 대부분은 교습비 외에 갖가지 명목으로 학원비를 부풀려 폭리를 취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는 10월부터는 교습비 외에는 교재비 등 여섯 가지 항목의 학원비만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있었던 논술지도비와 자율학습비 등은 모두 없어집니다. <인터뷰> 김영철(교과부 평생직업교육관) : "16가지 부분에서 6가지만 인정함으로써 학원비가 실질적으로 인하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원은 또 모든 경비 내용을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영수증도 발급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학원들은 교습비가 현실에 맞지 않게 낮은 상황에서 부당한 규제라고 반발합니다. <인터뷰> 조영환(학원총연합회 부회장) : "실제 들어가는 비용마저도 못 받게 하는 것은 학원들 그냥 등록을 취소시키는 게 낫다는 것이 현재의 심정입니다." 이번 조치로 교습비가 오를 것을 우려하는 데 대해 교육당국은 교습비 조정위원회를 통해 인상을 억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정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