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원, 자살 기도…수형자 관리 허점

입력 2011.08.19 (07: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탈옥수 신창원의 자살 기도를 둘러싸고 교정당국의 수형자 관리에 허점이 있는 게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기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어제 새벽, 경북북부 제1교도소에서 자살을 기도한 탈옥수 신창원.

자살 도구는 교도소에서 판매하는 고무장갑이었습니다.

신씨는 지난 1월 교도소에서 구입한 이 고무장갑으로 스스로 목을 졸라 중태에 빠졌습니다.

<인터뷰> 이혁기(안동병원 신경외과 과장) : “처음 내원했을 때는 혼수상태였다. 외부 자극에 반응도 없고..”

신씨는 병원 치료를 받고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고무장갑으로 자살을 기도한 데 대해 교도소 측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그제 새벽에도 같은 교도소에서 무기수 김모씨가 목을 매 숨진 것으로 드러나 수형자 관리에 허점을 드러냈습니다.

<녹취> 지정수(경북북부제1교도소장) : “수형자들의 갈등을 사전에 상담해주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충동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한번 돌이켜 봐야 되겠고..”

법무부는 정확한 사고 경위와 수형자 관리 소홀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기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창원, 자살 기도…수형자 관리 허점
    • 입력 2011-08-19 07:21:5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제 탈옥수 신창원의 자살 기도를 둘러싸고 교정당국의 수형자 관리에 허점이 있는 게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기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어제 새벽, 경북북부 제1교도소에서 자살을 기도한 탈옥수 신창원. 자살 도구는 교도소에서 판매하는 고무장갑이었습니다. 신씨는 지난 1월 교도소에서 구입한 이 고무장갑으로 스스로 목을 졸라 중태에 빠졌습니다. <인터뷰> 이혁기(안동병원 신경외과 과장) : “처음 내원했을 때는 혼수상태였다. 외부 자극에 반응도 없고..” 신씨는 병원 치료를 받고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고무장갑으로 자살을 기도한 데 대해 교도소 측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그제 새벽에도 같은 교도소에서 무기수 김모씨가 목을 매 숨진 것으로 드러나 수형자 관리에 허점을 드러냈습니다. <녹취> 지정수(경북북부제1교도소장) : “수형자들의 갈등을 사전에 상담해주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충동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한번 돌이켜 봐야 되겠고..” 법무부는 정확한 사고 경위와 수형자 관리 소홀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기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