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탈라스’ 日 열도 강타…인명 피해 속출

입력 2011.09.03 (22: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일본에선 태풍 탈라스로 인한 인명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도로 곳곳도 물에 잠기거나 끊겼습니다.

도쿄에서 신강문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최고 10미터에 이르는 높은 파도에 해안 도로 곳곳이 물바다가 됐습니다.

최근 2,3일동안 천 밀리미터가 넘는 폭우가 내리면서 도로와 주택 곳곳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곳곳에서 강이 범람하면서 주택이 물에 잠겨 일본 전역에서 18만 여 가구에 피난 지시 또는 권고가 내려졌습니다.

<녹취> 주민 : "역시 무섭네요. 제방의 돌이 무너지면 마을도 물이 들어오겠네요."

인명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마쓰야마시에서 여성 1명이 하천에 빠져 숨지는 등 현재까지 7명이 사망 또는 행방불명이고, 부상자도 60여 명에 이릅니다.

고속도로 일부 구간이 통제되고 초속 3,40미터의 강풍에 항공 교통도 거의 두절됐습니다.

일본 중서부 지역에서 항공기 400여 편이 결항됐습니다.

<인터뷰> 항공기 승객 : "만약 1시 비행기도 결항되면 이제 신칸센으로 갈 수 밖에 없겠네요."

일본 기상청은 내일까지 최고 500밀리미터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며 특히, 산사태 등을 경고했습니다.

태풍 탈라스는 시속 10킬로미터의 느린 속도로 북상하고 있어 내일까지 피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신강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태풍 ‘탈라스’ 日 열도 강타…인명 피해 속출
    • 입력 2011-09-03 22:31:41
    뉴스 9
<앵커 멘트> 일본에선 태풍 탈라스로 인한 인명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도로 곳곳도 물에 잠기거나 끊겼습니다. 도쿄에서 신강문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최고 10미터에 이르는 높은 파도에 해안 도로 곳곳이 물바다가 됐습니다. 최근 2,3일동안 천 밀리미터가 넘는 폭우가 내리면서 도로와 주택 곳곳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곳곳에서 강이 범람하면서 주택이 물에 잠겨 일본 전역에서 18만 여 가구에 피난 지시 또는 권고가 내려졌습니다. <녹취> 주민 : "역시 무섭네요. 제방의 돌이 무너지면 마을도 물이 들어오겠네요." 인명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마쓰야마시에서 여성 1명이 하천에 빠져 숨지는 등 현재까지 7명이 사망 또는 행방불명이고, 부상자도 60여 명에 이릅니다. 고속도로 일부 구간이 통제되고 초속 3,40미터의 강풍에 항공 교통도 거의 두절됐습니다. 일본 중서부 지역에서 항공기 400여 편이 결항됐습니다. <인터뷰> 항공기 승객 : "만약 1시 비행기도 결항되면 이제 신칸센으로 갈 수 밖에 없겠네요." 일본 기상청은 내일까지 최고 500밀리미터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며 특히, 산사태 등을 경고했습니다. 태풍 탈라스는 시속 10킬로미터의 느린 속도로 북상하고 있어 내일까지 피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신강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