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오늘 올림픽 최종 예선 오만전

입력 2011.09.21 (08: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7회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오늘 아시아 최종 예선에 돌입합니다.

첫 경기인 오만전에서 승리를 거둬 첫 단추를 잘 꿰야 합니다.

권재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 오만과 최종 예선전을 치르는 올림픽 대표팀에는 유럽파가 1명도 없습니다.

대신 배천석과 고무열등 새내기 공격수들이 투입됩니다.

<인터뷰>고무열(올림픽 축구 대표팀): "좋은 타이밍에 수비 뒷공간으로 뛰어가는 타이밍을 잘 맞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충분히 골도 성공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역대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대표팀은 22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92년 바르셀로나부터 2008년 베이징까지 서정원과 박주영 등 화려한 스타들이 올림픽 대표팀에서 배출됐습니다.

런던 올림픽을 준비하는 홍명보 감독은 그러나 정작 올림픽과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선수로선 한번도 참가하지 못한 그 한을 런던에서 꼭 풀겠다는 각오입니다.

<인터뷰>홍명보(올림픽 축구 대표팀 감독): "선수로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죠. 선수 때보다는 준비해왔던 걸 잘 펼쳐서 올림픽 본선에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홍명보호가 7연속 올림픽본선행을 이루기 위해선 첫 경기인 오만전 승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KBS 뉴스 권재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홍명보호, 오늘 올림픽 최종 예선 오만전
    • 입력 2011-09-21 08:01:36
    뉴스광장
<앵커 멘트> 7회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오늘 아시아 최종 예선에 돌입합니다. 첫 경기인 오만전에서 승리를 거둬 첫 단추를 잘 꿰야 합니다. 권재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 오만과 최종 예선전을 치르는 올림픽 대표팀에는 유럽파가 1명도 없습니다. 대신 배천석과 고무열등 새내기 공격수들이 투입됩니다. <인터뷰>고무열(올림픽 축구 대표팀): "좋은 타이밍에 수비 뒷공간으로 뛰어가는 타이밍을 잘 맞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충분히 골도 성공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역대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대표팀은 22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92년 바르셀로나부터 2008년 베이징까지 서정원과 박주영 등 화려한 스타들이 올림픽 대표팀에서 배출됐습니다. 런던 올림픽을 준비하는 홍명보 감독은 그러나 정작 올림픽과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선수로선 한번도 참가하지 못한 그 한을 런던에서 꼭 풀겠다는 각오입니다. <인터뷰>홍명보(올림픽 축구 대표팀 감독): "선수로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죠. 선수 때보다는 준비해왔던 걸 잘 펼쳐서 올림픽 본선에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홍명보호가 7연속 올림픽본선행을 이루기 위해선 첫 경기인 오만전 승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KBS 뉴스 권재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