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총에 맞아도 카메라는…’ 外

입력 2011.09.21 (09: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정부 시위가 한창인 예멘의 수도 사나.

격렬한 현장을 찍던 카메라 화면이 갑자기 뒤집힙니다.

촬영기자가 저격수의 총에 눈을 맞고 쓰러진 건데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위독한 상태입니다.

지난 18일부터 살레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발생한 이후 적어도 60명이 숨지고 천여 명이 다쳤는데, 정부군에서 이탈한 정예 부대가 시위대에 참여하면서 수도 사나의 군 기지까지 장악해, 내전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할로윈데이에 돋보이는 법!

앞니 빠진 5살 아이가 무언가 열심히 설명하는데요.

할로윈 데이에 가장 주목 받을만한 최신 메이크업 방법을 설명하겠다는 겁니다.

진한 화장 뒤에는 손수 제작한 의상까지 갖춰 입는데요.

'해바라기 룩'이라는 제목으로 이 사랑스런 동영상이 요즘 할로윈을 준비하는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내 돈 내놔!”

게임기 앞에 못마땅한 표정으로 앉아있던 남성.

가만히 기계를 노려도 보고, 버튼도 두드리더니, 벌떡 일어나며 기계를 넘어뜨리고 발로 마구 차기 시작합니다.

화면이 깨질 정도로 세게 발길질을 한 뒤엔, 본인도 놀란 듯 황급히 자리를 피하는데요.

포커게임을 하다 이처럼 분통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하늘의 터미네이트’ 등장 임박!

영화 속 무인 로봇 정찰기가, 실제로 존재했습니다.

스스로 정찰하며 목표물을 찾아내는 미국의 이 최첨단 무인정찰기는 기존에 알려진 파키스탄 산악 지역뿐 아니라, 우리나라와 예멘 등 전 세계 곳곳에 실전 배치돼 있다는데요.

미래엔 목표물을 조준해 공격까지 알아서 하는 이른바 '항공형 터미네이터'도 등장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KBS 뉴스 정연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세계는 지금] ‘총에 맞아도 카메라는…’ 外
    • 입력 2011-09-21 09:11:13
    아침뉴스타임
반정부 시위가 한창인 예멘의 수도 사나. 격렬한 현장을 찍던 카메라 화면이 갑자기 뒤집힙니다. 촬영기자가 저격수의 총에 눈을 맞고 쓰러진 건데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위독한 상태입니다. 지난 18일부터 살레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발생한 이후 적어도 60명이 숨지고 천여 명이 다쳤는데, 정부군에서 이탈한 정예 부대가 시위대에 참여하면서 수도 사나의 군 기지까지 장악해, 내전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할로윈데이에 돋보이는 법! 앞니 빠진 5살 아이가 무언가 열심히 설명하는데요. 할로윈 데이에 가장 주목 받을만한 최신 메이크업 방법을 설명하겠다는 겁니다. 진한 화장 뒤에는 손수 제작한 의상까지 갖춰 입는데요. '해바라기 룩'이라는 제목으로 이 사랑스런 동영상이 요즘 할로윈을 준비하는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내 돈 내놔!” 게임기 앞에 못마땅한 표정으로 앉아있던 남성. 가만히 기계를 노려도 보고, 버튼도 두드리더니, 벌떡 일어나며 기계를 넘어뜨리고 발로 마구 차기 시작합니다. 화면이 깨질 정도로 세게 발길질을 한 뒤엔, 본인도 놀란 듯 황급히 자리를 피하는데요. 포커게임을 하다 이처럼 분통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하늘의 터미네이트’ 등장 임박! 영화 속 무인 로봇 정찰기가, 실제로 존재했습니다. 스스로 정찰하며 목표물을 찾아내는 미국의 이 최첨단 무인정찰기는 기존에 알려진 파키스탄 산악 지역뿐 아니라, 우리나라와 예멘 등 전 세계 곳곳에 실전 배치돼 있다는데요. 미래엔 목표물을 조준해 공격까지 알아서 하는 이른바 '항공형 터미네이터'도 등장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KBS 뉴스 정연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