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가을 보약 ‘호박’의 변신 外

입력 2011.09.30 (08:58) 수정 2011.09.30 (10: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박현선입니다.

제철인 호박은 영양이 풍부해서 가을 보약으로 불리는데요.

만드는 건 간단해도 차려내면 근~사하고, 맛있는 호박 단품 요리!


한번 배워 볼까요?

먼저 단호박 닭고기 카레조림입니다.

단호박은 한입 크기로 준비하고 닭 가슴살도 잘게 다져주세요.

그 다음 준비된 재료를 넣고 다시마 국물 2컵을 부어 중간 불에서 은근히 익혀주면 되는데요.

단호박이 살짝 익었을 때 간장 한 큰 술과 카레가루를 넣어 조려주면 됩니다.

<인터뷰> 공은숙 (요리연구가) : "호박은 열을 가해도 영양소 파괴가 없습니다. 기름에 살짝 볶으면 영양소 흡수도 좋아지고, 꾸준히 먹으면 폐암 방에도 좋으니까 다양하게 요리해보세요."

이번엔 빵에 잼처럼 발라먹는 이른바 ‘스프레드’를 만들 건데요~

쪄놓은 단호박을 부드럽게 으깨놓고 쇠고기와 다진 양파는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주세요.

이제 으깬 호박과 재료들을 섞어 치즈를 뿌리고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주면 호박 스프레드 완성입니다.

빵에 발라서 드시면 한 끼 식사로로 충분하다네요~

우아하게~ 디저트로 단호박 무스, 만들어 볼까요?

단호박의 노란 속살을 통째로 갈아 우유와 생크림을 잘 섞어 냉장고에서 1시간만 굳히면~

달콤하고 부드러운 무스 완성입니다.

와~ 저도 오늘 저녁에 당장 만들어 봐야겠네요~

이제 정말 완연한 가을입니다.

이번 주말, 날씨도 좋다는데 나들이 어떠세요?

가볼 만한 10월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내일부터 이틀간 남해 독일마을에서 맥주와 독일의 전통 소시지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맥주 축제’가 열리고요,

충남 공주에서는 다양한 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알밤 축제가 일주일간 열립니다.

가을 분위기에 흠뻑 취하고 싶다면, 여기는 어떠세요?

동양 최대 규모인 순천만 갈대축제가 20일부터 5일간 열릴 예정입니다.

멀리 가기 힘들다면 서울 하늘공원도 좋습니다.

14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네요.

마라톤 경주를 하는 두 선수 뒤에서 관중들도 같이 달리는데요

특히 이 소년! 아주 열정적이죠?

그런데 아이쿠!! 앞만 보고 달리다가 제대로 넘어졌네요~

발차기 게임을 하려나 봐요~

자 준비하시고~

멋지게 날려보는데 아~이게 아닌데 뜻대로 되지 않는 몸 탓에 제대로 굴욕이네요.

귀여운 강아지가 문턱을 넘으려는데...

어? 이상하다?

이번엔 방향을 바꿔서,. 하지만~ 이번에도 역시 실패!!

에잇!!!

아무리 점프를 해도 다리가 짧아 넘어가질 않네요.

아~~ 어쩌지?

다시 도전해보는데... 으아~ 간신히 성공!

고생했어요~~

최근 영화 '도가니'로 인해 성범죄에 대한 우리 사법부의 안일한 인식이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는데요.

이런 와중에, 12살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가해자들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8월, 건장한 20대 청년 4명이 12살 여자 아이를 여관방으로 유인해 3시간에 걸쳐 집단 성폭행 했습니다.

최근 이들에게 내려진 판결은 집행유예!

이유는 이렇습니다.

‘당시 피해자가 항거 불능한 상황이었다고 보기 어렵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강력히 저항할 수 있었을 텐데 왜 그냥 그러고 있었냐는 얘깁니다.

술에 취한 12살 여자 아이에게 건장한 20대 남자 4명이 집단으로 달려들었습니다.

더 무슨 일이 벌어져야 ‘항거불능의 상태'가 인정될까요?

재판부는 가해자인 피고들이 반성하고 있고,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습니다.

이 판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가을 보약 ‘호박’의 변신 外
    • 입력 2011-09-30 08:58:32
    • 수정2011-09-30 10:07:26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박현선입니다. 제철인 호박은 영양이 풍부해서 가을 보약으로 불리는데요. 만드는 건 간단해도 차려내면 근~사하고, 맛있는 호박 단품 요리! 한번 배워 볼까요? 먼저 단호박 닭고기 카레조림입니다. 단호박은 한입 크기로 준비하고 닭 가슴살도 잘게 다져주세요. 그 다음 준비된 재료를 넣고 다시마 국물 2컵을 부어 중간 불에서 은근히 익혀주면 되는데요. 단호박이 살짝 익었을 때 간장 한 큰 술과 카레가루를 넣어 조려주면 됩니다. <인터뷰> 공은숙 (요리연구가) : "호박은 열을 가해도 영양소 파괴가 없습니다. 기름에 살짝 볶으면 영양소 흡수도 좋아지고, 꾸준히 먹으면 폐암 방에도 좋으니까 다양하게 요리해보세요." 이번엔 빵에 잼처럼 발라먹는 이른바 ‘스프레드’를 만들 건데요~ 쪄놓은 단호박을 부드럽게 으깨놓고 쇠고기와 다진 양파는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주세요. 이제 으깬 호박과 재료들을 섞어 치즈를 뿌리고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주면 호박 스프레드 완성입니다. 빵에 발라서 드시면 한 끼 식사로로 충분하다네요~ 우아하게~ 디저트로 단호박 무스, 만들어 볼까요? 단호박의 노란 속살을 통째로 갈아 우유와 생크림을 잘 섞어 냉장고에서 1시간만 굳히면~ 달콤하고 부드러운 무스 완성입니다. 와~ 저도 오늘 저녁에 당장 만들어 봐야겠네요~ 이제 정말 완연한 가을입니다. 이번 주말, 날씨도 좋다는데 나들이 어떠세요? 가볼 만한 10월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내일부터 이틀간 남해 독일마을에서 맥주와 독일의 전통 소시지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맥주 축제’가 열리고요, 충남 공주에서는 다양한 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알밤 축제가 일주일간 열립니다. 가을 분위기에 흠뻑 취하고 싶다면, 여기는 어떠세요? 동양 최대 규모인 순천만 갈대축제가 20일부터 5일간 열릴 예정입니다. 멀리 가기 힘들다면 서울 하늘공원도 좋습니다. 14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네요. 마라톤 경주를 하는 두 선수 뒤에서 관중들도 같이 달리는데요 특히 이 소년! 아주 열정적이죠? 그런데 아이쿠!! 앞만 보고 달리다가 제대로 넘어졌네요~ 발차기 게임을 하려나 봐요~ 자 준비하시고~ 멋지게 날려보는데 아~이게 아닌데 뜻대로 되지 않는 몸 탓에 제대로 굴욕이네요. 귀여운 강아지가 문턱을 넘으려는데... 어? 이상하다? 이번엔 방향을 바꿔서,. 하지만~ 이번에도 역시 실패!! 에잇!!! 아무리 점프를 해도 다리가 짧아 넘어가질 않네요. 아~~ 어쩌지? 다시 도전해보는데... 으아~ 간신히 성공! 고생했어요~~ 최근 영화 '도가니'로 인해 성범죄에 대한 우리 사법부의 안일한 인식이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는데요. 이런 와중에, 12살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가해자들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8월, 건장한 20대 청년 4명이 12살 여자 아이를 여관방으로 유인해 3시간에 걸쳐 집단 성폭행 했습니다. 최근 이들에게 내려진 판결은 집행유예! 이유는 이렇습니다. ‘당시 피해자가 항거 불능한 상황이었다고 보기 어렵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강력히 저항할 수 있었을 텐데 왜 그냥 그러고 있었냐는 얘깁니다. 술에 취한 12살 여자 아이에게 건장한 20대 남자 4명이 집단으로 달려들었습니다. 더 무슨 일이 벌어져야 ‘항거불능의 상태'가 인정될까요? 재판부는 가해자인 피고들이 반성하고 있고,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습니다. 이 판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