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축산업 허가제·종사자 의무교육제 도입

입력 2011.10.11 (13: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부는 오늘 국무회의를 열고 축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축산업 허가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담은 축산법 일부 개정안 등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김철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심의 의결한 축산법 개정안은 우량품종의 가축을 키우고 판매하는 종축업과 부화업, 가축 사육업 가운데 일정 규모 이상 축산업에 대해 허가제를 도입하도록 했습니다.

축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방안입니다.

단 규모 이하의 가축사육업은 시장. 군수에게 등록해야 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방역관리를 위해 축산 관련 종사자들에 대해 의무교육을 받도록 했습니다.

축산업 허가를 받으려 하거나 가축 사육업, 가축거래 상인으로 등록하려는 사람이 그 대상입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모두 발언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과정에 정부가 좌고우면하지 말고 원칙에 입각해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 총리는 총선 등 각종 정치일정을 앞두고 이해단체의 여러 요구들이 분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부는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면서도 과도한 집단이기주의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축산업 허가제·종사자 의무교육제 도입
    • 입력 2011-10-11 13:01:45
    뉴스 12
<앵커 멘트> 정부는 오늘 국무회의를 열고 축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축산업 허가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담은 축산법 일부 개정안 등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김철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심의 의결한 축산법 개정안은 우량품종의 가축을 키우고 판매하는 종축업과 부화업, 가축 사육업 가운데 일정 규모 이상 축산업에 대해 허가제를 도입하도록 했습니다. 축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방안입니다. 단 규모 이하의 가축사육업은 시장. 군수에게 등록해야 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방역관리를 위해 축산 관련 종사자들에 대해 의무교육을 받도록 했습니다. 축산업 허가를 받으려 하거나 가축 사육업, 가축거래 상인으로 등록하려는 사람이 그 대상입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모두 발언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과정에 정부가 좌고우면하지 말고 원칙에 입각해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 총리는 총선 등 각종 정치일정을 앞두고 이해단체의 여러 요구들이 분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부는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면서도 과도한 집단이기주의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