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굴 속에서 펼쳐진 ‘실내악의 향연’

입력 2011.10.24 (0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동굴 속에서 음악을 감상하면 어떤 느낌일까요?

가을과 바다동굴, 음악의 향연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동굴음악회가 섬 속의 섬 제주도 우도에서 열렸습니다.

채승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섬 속의 섬 우도의 해안동굴입니다.

파도 소리와 조화를 이루며 동굴 안에서 경쾌한 선율이 울려 퍼집니다.

이색 음악회에 관객들도 푹 빠집니다.

<인터뷰>김소희(부산광역시 진구) : "음악소리랑 파도소리가 같이 어울려서 낭만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음악선율이 전자 장비의 도움 없이도 동굴의 공명을 따라 울려 퍼지며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안겨줍니다.

<인터뷰>이효은(서귀포시 중앙동) : "동굴이나 야외 음악회는 자연의 소리가 섞이니까 편안한 느낌을 주고 음악 선정도 잘 어울려서 감상하기 편하고…"

올해는 특히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모차르트의 소야곡과 가고파 등 가을을 소재로 한 음악을 선곡했습니다.

<인터뷰>현행복(성악가/동굴소리연구회 대표) : "자연과 인간, 예술이 조화되는 조화의 마당이 바로 동굴음악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우도 동굴음악회.

독특한 예술체험으로 16년째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채승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동굴 속에서 펼쳐진 ‘실내악의 향연’
    • 입력 2011-10-24 07:54:42
    뉴스광장
<앵커 멘트> 동굴 속에서 음악을 감상하면 어떤 느낌일까요? 가을과 바다동굴, 음악의 향연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동굴음악회가 섬 속의 섬 제주도 우도에서 열렸습니다. 채승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섬 속의 섬 우도의 해안동굴입니다. 파도 소리와 조화를 이루며 동굴 안에서 경쾌한 선율이 울려 퍼집니다. 이색 음악회에 관객들도 푹 빠집니다. <인터뷰>김소희(부산광역시 진구) : "음악소리랑 파도소리가 같이 어울려서 낭만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음악선율이 전자 장비의 도움 없이도 동굴의 공명을 따라 울려 퍼지며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안겨줍니다. <인터뷰>이효은(서귀포시 중앙동) : "동굴이나 야외 음악회는 자연의 소리가 섞이니까 편안한 느낌을 주고 음악 선정도 잘 어울려서 감상하기 편하고…" 올해는 특히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모차르트의 소야곡과 가고파 등 가을을 소재로 한 음악을 선곡했습니다. <인터뷰>현행복(성악가/동굴소리연구회 대표) : "자연과 인간, 예술이 조화되는 조화의 마당이 바로 동굴음악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우도 동굴음악회. 독특한 예술체험으로 16년째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채승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