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오늘보다 더 춥다…철원 -4도·서울 2도

입력 2011.11.14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제 정말 겨울 문턱에 섰나 봅니다.

오늘도 추웠지만 내일은 기온이 더 많이 '뚝' 떨어진다니 두터운 옷 꺼내두셔야겠습니다.

신방실 기상전문 기자입니다.

<리포트>

기온이 뚝 떨어지자 초겨울로 접어든 강원 산간지역, 튼실하게 자란 배추가 냉해라도 입을까 막바지 김장배추를 수확하는 농민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도심의 풍경도 하루 만에 확 달라졌습니다.

부쩍 차가워진 바람 때문에 절로 팔짱을 끼고 두꺼운 목도리와 장갑까지, 옷차림은 겨울로 바뀌었습니다.

<인터뷰>이민희(서울 용산동) : "오늘 갑자기 너무 추워졌더라고요. 그래서 털모자도 사고 본격적으로 겨울준비를 해볼까 싶어서..."

오늘 아침 중부 내륙지역의 최저기온은 대부분 영하로 내려가 어제보다 최고 10도 정도나 낮았습니다.

우리나라 상공으로 영하 20도 이하의 찬 공기가 밀려와 내일 아침에는 오늘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겠습니다.

강원도 철원이 영하 4도, 충주와 안동도 영하 1도로 떨어지고 서울은 2도로 올 가을 들어 가장 낮겠습니다.

내일 아침을 고비로 추위는 조금씩 누그러지겠고, 모레 낮부터는 포근한 공기가 올라와 예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그러나 오는 금요일과 토요일 전국에 비가 내린 뒤엔 기온이 더욱 큰 폭으로 내려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내일 오늘보다 더 춥다…철원 -4도·서울 2도
    • 입력 2011-11-14 22:06:20
    뉴스 9
<앵커 멘트> 이제 정말 겨울 문턱에 섰나 봅니다. 오늘도 추웠지만 내일은 기온이 더 많이 '뚝' 떨어진다니 두터운 옷 꺼내두셔야겠습니다. 신방실 기상전문 기자입니다. <리포트> 기온이 뚝 떨어지자 초겨울로 접어든 강원 산간지역, 튼실하게 자란 배추가 냉해라도 입을까 막바지 김장배추를 수확하는 농민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도심의 풍경도 하루 만에 확 달라졌습니다. 부쩍 차가워진 바람 때문에 절로 팔짱을 끼고 두꺼운 목도리와 장갑까지, 옷차림은 겨울로 바뀌었습니다. <인터뷰>이민희(서울 용산동) : "오늘 갑자기 너무 추워졌더라고요. 그래서 털모자도 사고 본격적으로 겨울준비를 해볼까 싶어서..." 오늘 아침 중부 내륙지역의 최저기온은 대부분 영하로 내려가 어제보다 최고 10도 정도나 낮았습니다. 우리나라 상공으로 영하 20도 이하의 찬 공기가 밀려와 내일 아침에는 오늘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겠습니다. 강원도 철원이 영하 4도, 충주와 안동도 영하 1도로 떨어지고 서울은 2도로 올 가을 들어 가장 낮겠습니다. 내일 아침을 고비로 추위는 조금씩 누그러지겠고, 모레 낮부터는 포근한 공기가 올라와 예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그러나 오는 금요일과 토요일 전국에 비가 내린 뒤엔 기온이 더욱 큰 폭으로 내려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