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부터 찬 바람, 초겨울 추위

입력 2011.11.19 (08: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남해안 지역의 호우특보는 새벽에 모두 해제됐지만, 오전까지 남부지방엔 약한 비가 조금 더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낮부턴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추워지겠습니다.

김민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밤사이 남해안 지역에 세차게 쏟아졌던 빗줄기가 점차 그쳐가고 있습니다.

남해안 지역에 내려졌던 호우특보도 새벽에 모두 해제됐습니다.

사흘 동안 제주도엔 최고 200mm에 가까운 비가 내렸고, 경남 남해와 전남 해남 등 남해안 지역은 100mm 안팎의 강우량을 기록했습니다.

강한 비구름은 대부분 동쪽으로 물러났지만, 제주도와 남부지방엔 오전까지 5mm미만의 비가 조금 더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구름이 지난 뒤 북서쪽에선 차가운 공기가 밀려오고 있습니다.

낮부턴 찬 바람이 강하게 몰아치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 14도 등 전국이 15도 안팎에 머물겠고, 일요일인 내일은 기온이 더욱 큰 폭으로 떨어집니다.

대관령의 아침기온이 영하 6도, 서울은 0도까지 떨어져 초겨울같은 추위가 예상됩니다,

한낮에도 중부지방의 기온은 영상 5도 안팎, 남부지방도 10도를 밑돌아 오늘보다 최고 10도나 낮겠습니다.

또 월요일인 모레 아침엔 서울이 영하 1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올 가을 들어 가장 낮겠습니다.

초겨울 날씨는 다음주 내내 계속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낮부터 찬 바람, 초겨울 추위
    • 입력 2011-11-19 08:08:35
    뉴스광장
<앵커 멘트> 남해안 지역의 호우특보는 새벽에 모두 해제됐지만, 오전까지 남부지방엔 약한 비가 조금 더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낮부턴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추워지겠습니다. 김민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밤사이 남해안 지역에 세차게 쏟아졌던 빗줄기가 점차 그쳐가고 있습니다. 남해안 지역에 내려졌던 호우특보도 새벽에 모두 해제됐습니다. 사흘 동안 제주도엔 최고 200mm에 가까운 비가 내렸고, 경남 남해와 전남 해남 등 남해안 지역은 100mm 안팎의 강우량을 기록했습니다. 강한 비구름은 대부분 동쪽으로 물러났지만, 제주도와 남부지방엔 오전까지 5mm미만의 비가 조금 더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구름이 지난 뒤 북서쪽에선 차가운 공기가 밀려오고 있습니다. 낮부턴 찬 바람이 강하게 몰아치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 14도 등 전국이 15도 안팎에 머물겠고, 일요일인 내일은 기온이 더욱 큰 폭으로 떨어집니다. 대관령의 아침기온이 영하 6도, 서울은 0도까지 떨어져 초겨울같은 추위가 예상됩니다, 한낮에도 중부지방의 기온은 영상 5도 안팎, 남부지방도 10도를 밑돌아 오늘보다 최고 10도나 낮겠습니다. 또 월요일인 모레 아침엔 서울이 영하 1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올 가을 들어 가장 낮겠습니다. 초겨울 날씨는 다음주 내내 계속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