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흥행의 최전선…열정의 ‘포스터’

입력 2011.11.21 (10: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영화의 얼굴, 영화의 첫 인상이라고 하면 바로 거리에 붙어있는 영화 포스터죠.

이 포스터 한 장에도 남모를 노력과 정성이 숨어있다고 하는데요,

열정이 가득한 포스터 촬영 현장을 이민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해변을 달리는 이 남자, 영화 '마이웨이'의 주인공 장동건입니다.

표정 하나 하나에 신중을 기하며 사진 촬영에 열중합니다.

포스터에 쓸 단 한 장의 사진을 위해 제작진이 찾은 곳은 발트해 연안의 라트비아 공화국.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의 생생함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머나먼 유럽의 촬영 현장까지 찾아갔습니다.

<인터뷰> 조선희 (사진작가) : "현장에서 느껴지는 열정과 몰입도는 사실 컴퓨터로 절대 만들 수 없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그 멀리까지 가서 그 미묘한 감정의 변화까지 담기 위해서..."

살인 청부업자가 주인공인 영화의 포스터 촬영 현장.

관객을 사로잡을 사진 한 장을 위해 수없이 셔터를 눌러댑니다.

거대한 세트가 동원되고, 촬영 현장의 스탭들도 총출동했습니다.

더 많은 인력과 비용을 투입해서라도 더 좋은 포스터를 찍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박은경 (쇼박스 팀장) : "스튜디오에서 찍게 되면 아무래도 인공적인 느낌이 있다 보니까 영화 세트에서의 생생한 느낌을 관객들에게 전달해주기 위해서 세트에서 찍는 게 추세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 흥행의 최전선인 포스터, 열정과 혼이 담겨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영화 흥행의 최전선…열정의 ‘포스터’
    • 입력 2011-11-21 10:06:35
    930뉴스
<앵커 멘트> 영화의 얼굴, 영화의 첫 인상이라고 하면 바로 거리에 붙어있는 영화 포스터죠. 이 포스터 한 장에도 남모를 노력과 정성이 숨어있다고 하는데요, 열정이 가득한 포스터 촬영 현장을 이민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해변을 달리는 이 남자, 영화 '마이웨이'의 주인공 장동건입니다. 표정 하나 하나에 신중을 기하며 사진 촬영에 열중합니다. 포스터에 쓸 단 한 장의 사진을 위해 제작진이 찾은 곳은 발트해 연안의 라트비아 공화국.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의 생생함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머나먼 유럽의 촬영 현장까지 찾아갔습니다. <인터뷰> 조선희 (사진작가) : "현장에서 느껴지는 열정과 몰입도는 사실 컴퓨터로 절대 만들 수 없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그 멀리까지 가서 그 미묘한 감정의 변화까지 담기 위해서..." 살인 청부업자가 주인공인 영화의 포스터 촬영 현장. 관객을 사로잡을 사진 한 장을 위해 수없이 셔터를 눌러댑니다. 거대한 세트가 동원되고, 촬영 현장의 스탭들도 총출동했습니다. 더 많은 인력과 비용을 투입해서라도 더 좋은 포스터를 찍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박은경 (쇼박스 팀장) : "스튜디오에서 찍게 되면 아무래도 인공적인 느낌이 있다 보니까 영화 세트에서의 생생한 느낌을 관객들에게 전달해주기 위해서 세트에서 찍는 게 추세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 흥행의 최전선인 포스터, 열정과 혼이 담겨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