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교수 “신당 창당·강남 출마 생각 없어”

입력 2011.12.01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대선 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신당 창당과 서울 강남 출마설을 공식 부인했습니다.

당분간 학교 일과 기부 재단 설립에 주력하겠다고 했는데, 이 말을 놓고 해석이 분분합니다.

강민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철수연구소가 사회공헌 활동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

안철수 서울대 교수는 이 자리에 참석해 기부 행위는 정치적 행보와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녹취>안철수(서울대 교수) : "학교 일, 그리고 재단 설립 관련 일만 해도 사실은 다른 일에 한 눈 팔 여력이 없다."

항간의 신당 창당설과 강남 출마설도 사실이 아니라고 못박았습니다.

<녹취>안철수(서울대 교수) : "여러 가지 설들이 많은데요,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전혀 그럴 생각도 없고, 조금도 그럴 가능성 없습니다."

이 같은 발언은 내년 총선보다는 대선으로 직행하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고 있습니다.

안 교수의 멘토로 불렸던 윤여준 전 의원도 안 교수가 정치를 안 한다는 말은 안 하고 있다며, 정치 참여를 심각히 고민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정치권도 대체적으로 안 교수가 내년 총선 이후 입장을 정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야권은 통합이 성공하면, 안 교수가 합류할 것을 기대하는 분위깁니다.

그러나 야권 통합 과정에서 변수가 여전하고, 여권에서도 제3신당론이 계속 나오고 있어 안 교수의 향후 행보는 유동적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강민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철수 교수 “신당 창당·강남 출마 생각 없어”
    • 입력 2011-12-01 22:06:06
    뉴스 9
<앵커 멘트> 대선 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신당 창당과 서울 강남 출마설을 공식 부인했습니다. 당분간 학교 일과 기부 재단 설립에 주력하겠다고 했는데, 이 말을 놓고 해석이 분분합니다. 강민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철수연구소가 사회공헌 활동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 안철수 서울대 교수는 이 자리에 참석해 기부 행위는 정치적 행보와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녹취>안철수(서울대 교수) : "학교 일, 그리고 재단 설립 관련 일만 해도 사실은 다른 일에 한 눈 팔 여력이 없다." 항간의 신당 창당설과 강남 출마설도 사실이 아니라고 못박았습니다. <녹취>안철수(서울대 교수) : "여러 가지 설들이 많은데요,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전혀 그럴 생각도 없고, 조금도 그럴 가능성 없습니다." 이 같은 발언은 내년 총선보다는 대선으로 직행하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고 있습니다. 안 교수의 멘토로 불렸던 윤여준 전 의원도 안 교수가 정치를 안 한다는 말은 안 하고 있다며, 정치 참여를 심각히 고민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정치권도 대체적으로 안 교수가 내년 총선 이후 입장을 정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야권은 통합이 성공하면, 안 교수가 합류할 것을 기대하는 분위깁니다. 그러나 야권 통합 과정에서 변수가 여전하고, 여권에서도 제3신당론이 계속 나오고 있어 안 교수의 향후 행보는 유동적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강민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