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입자’ 힉스입자 존재 시사 흔적 발견”

입력 2011.12.14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주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이 물음엔 오직 신만이 답할 수 있고 인간의 사고영역 저 너머에 있을 것만 같은데 과학자들이 그 단서가 될만한, 놀라운 흔적을 발견해 냈습니다.

이은정 과학전문 기자입니다.

<리포트>

반란을 꿈꾸는 과학자 집단이 반물질 폭탄을 만들어 인류를 위협합니다.

영화 속의 반물질은 바로 천지창조의 비밀을 간직한 '힉스'라는 입자와 관련된 것,

3년 전부터 거대한 입자가속기를 이용해 이 힉스 입자를 찾아온 국제 연구팀이 드디어 입자의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인터뷰> 롤프 헤우어(유럽입자물리연구소 국장)

힉스란 137억 년 전 우주 탄생과 함께 잠시 나타났다 사라진 미지의 입자, 우주 만물을 구성하는 12개의 기본 입자가 질량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신의 입자로 불리어 왔습니다.

이 때문에 힉스 입자의 발견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버금가는 획기적인 성과라고 과학계는 흥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박인규(서울 시립대 교수) : "가속기를 통해서 힉스 입자의 성격을 규명할 것이고 그것은 곧 우리 22세기를 준비하는 곳에서 또 다른 백년간의 혁명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힉스 입자를 통해 인류는 빅뱅 순간을 규명하고, 우주 탄생의 비밀을 푸는데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이은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의 입자’ 힉스입자 존재 시사 흔적 발견”
    • 입력 2011-12-14 21:59:42
    뉴스 9
<앵커 멘트> 우주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이 물음엔 오직 신만이 답할 수 있고 인간의 사고영역 저 너머에 있을 것만 같은데 과학자들이 그 단서가 될만한, 놀라운 흔적을 발견해 냈습니다. 이은정 과학전문 기자입니다. <리포트> 반란을 꿈꾸는 과학자 집단이 반물질 폭탄을 만들어 인류를 위협합니다. 영화 속의 반물질은 바로 천지창조의 비밀을 간직한 '힉스'라는 입자와 관련된 것, 3년 전부터 거대한 입자가속기를 이용해 이 힉스 입자를 찾아온 국제 연구팀이 드디어 입자의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인터뷰> 롤프 헤우어(유럽입자물리연구소 국장) 힉스란 137억 년 전 우주 탄생과 함께 잠시 나타났다 사라진 미지의 입자, 우주 만물을 구성하는 12개의 기본 입자가 질량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신의 입자로 불리어 왔습니다. 이 때문에 힉스 입자의 발견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버금가는 획기적인 성과라고 과학계는 흥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박인규(서울 시립대 교수) : "가속기를 통해서 힉스 입자의 성격을 규명할 것이고 그것은 곧 우리 22세기를 준비하는 곳에서 또 다른 백년간의 혁명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힉스 입자를 통해 인류는 빅뱅 순간을 규명하고, 우주 탄생의 비밀을 푸는데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이은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