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스키는 가라! ‘프리 스타일 스키’ 뜬다

입력 2011.12.31 (08: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올 스키장엔, 그동안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노보드에 도전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스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수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점프대를 이용한 화려한 공중 곡예 기물을 활용한 현란한 기술 일반 스키처럼 단순히 슬로프를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묘기에 도전하는 프리스타일 스키입니다.

<인터뷰> "공중을 날아오를 때 자유로움이 좋아 프리스타일 스키를 즐깁니다."

프리스타일 스키는 일반 스키보다 가볍고 뒤로도 갈 수 있어 움직임이 훨씬 자유롭습니다.

스노보드와 비교하면 속도가 더 빠르고, 두 발도 자유로워 훨씬 박진감이 넘칩니다.

<인터뷰>

스노보더들이 점령하다시피했던 익스트림파크를 이제 절반은 스키어가 차지할 만큼 인기가 크게 들었습니다.

동호회원도 4000여 명에 달합니다.

화려한 프리 스키의 등장으로 올 시즌 설원의 풍경이 훨씬 다채로워 졌습니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시범 종목으로도 채택돼, 앞으로 더 큰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박수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평범한 스키는 가라! ‘프리 스타일 스키’ 뜬다
    • 입력 2011-12-31 08:15:41
    뉴스광장
<앵커 멘트> 올 스키장엔, 그동안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노보드에 도전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스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수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점프대를 이용한 화려한 공중 곡예 기물을 활용한 현란한 기술 일반 스키처럼 단순히 슬로프를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묘기에 도전하는 프리스타일 스키입니다. <인터뷰> "공중을 날아오를 때 자유로움이 좋아 프리스타일 스키를 즐깁니다." 프리스타일 스키는 일반 스키보다 가볍고 뒤로도 갈 수 있어 움직임이 훨씬 자유롭습니다. 스노보드와 비교하면 속도가 더 빠르고, 두 발도 자유로워 훨씬 박진감이 넘칩니다. <인터뷰> 스노보더들이 점령하다시피했던 익스트림파크를 이제 절반은 스키어가 차지할 만큼 인기가 크게 들었습니다. 동호회원도 4000여 명에 달합니다. 화려한 프리 스키의 등장으로 올 시즌 설원의 풍경이 훨씬 다채로워 졌습니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시범 종목으로도 채택돼, 앞으로 더 큰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박수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