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내린 영화 다시 상영…이유는?

입력 2011.12.31 (09: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극장에서 상영되다가 이미 막을 내렸던 영화가 다시 상영되는 희한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어떤 사연이 있는지 이민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북한 량강도 어린이들의 크리스마스를 그린 영화 '량강도 아이들' 지난달 전국 30여 개 스크린에서 개봉됐다 1-2주 만에 막을 내린 이 영화가 다시 상영되기 시작했습니다.

제작사 측이 한 스크린에 여러 영화를 번갈아 트는 '교차 상영'으로 피해를 봤다는 신고에, 영화진흥위원회가 실태 조사를 거쳐 복합상영관 측에 시정 권고 조치를 내린 겁니다.

<인터뷰>김동현(제작자) : "회차는 하루에 2회차인데 시간표가 새벽하고 이른 아침시간인데 관객들이 볼 수 없는 시간이죠."

영화 '사물의 비밀'도 일주일 여 만에 막을 내리는 등 대부분의 중소 영화제작사들은 교차 상영에 따른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중소제작사 대표 : "상영기간에 대한 구체적인 기간을 명시하는 의미 있는 계약서의 계약은 이뤄지지 않는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영진위는 최소 일주일 동안은 상영 기간을 보장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극장 측은 시장 논리를 따를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멀티플렉스 관계자 : "다른 영화들도 다른 블록버스터도 마찬가지지만 상영관 현황에 따라서 교차 상영에 부분적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대형 영화들의 스크린 싹쓸이 속에 중소 규모의 영화들이 설 곳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막 내린 영화 다시 상영…이유는?
    • 입력 2011-12-31 09:07:0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극장에서 상영되다가 이미 막을 내렸던 영화가 다시 상영되는 희한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어떤 사연이 있는지 이민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북한 량강도 어린이들의 크리스마스를 그린 영화 '량강도 아이들' 지난달 전국 30여 개 스크린에서 개봉됐다 1-2주 만에 막을 내린 이 영화가 다시 상영되기 시작했습니다. 제작사 측이 한 스크린에 여러 영화를 번갈아 트는 '교차 상영'으로 피해를 봤다는 신고에, 영화진흥위원회가 실태 조사를 거쳐 복합상영관 측에 시정 권고 조치를 내린 겁니다. <인터뷰>김동현(제작자) : "회차는 하루에 2회차인데 시간표가 새벽하고 이른 아침시간인데 관객들이 볼 수 없는 시간이죠." 영화 '사물의 비밀'도 일주일 여 만에 막을 내리는 등 대부분의 중소 영화제작사들은 교차 상영에 따른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중소제작사 대표 : "상영기간에 대한 구체적인 기간을 명시하는 의미 있는 계약서의 계약은 이뤄지지 않는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영진위는 최소 일주일 동안은 상영 기간을 보장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극장 측은 시장 논리를 따를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멀티플렉스 관계자 : "다른 영화들도 다른 블록버스터도 마찬가지지만 상영관 현황에 따라서 교차 상영에 부분적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대형 영화들의 스크린 싹쓸이 속에 중소 규모의 영화들이 설 곳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