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자살 중학생, 동급생 3명이 29차례 폭행

입력 2012.01.01 (22:05) 수정 2016.09.27 (09: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광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중학생은 상상했던 것보다 더 심각하게. 학교 폭력에 시달려 왔습니다.



경찰은 동급생 세 명이 스물 아홉차례나 때리고 괴롭히고, 협박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김형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광주의 한 중학교 2학년 송모 군 엘리베이터를 탔지만 집에 들어가지 않고, 다음날 17층 아파트 계단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처음 송 군이 성적을 비관해 자살한 것으로 봤지만, 동료 학생의 말은 달랐습니다.



<녹취> 동료 학생:"뺨을 맞고 있었어요. OO 이가 싫다고 손을 뿌리치니까 막 때리면서, 정강이 깠어요."



경찰 조사 결과, 송 군은 동료학생 3명에게 교실과 복도 등지에서 수시로 폭행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터뷰> 하태욱(광주 북부경찰서장):"가해자 3명이 29회에 걸쳐 폭행과 갈취 협박한 사실, 목격 진술이 확보돼..."



송군 휴대전화에서 돈을 요구하는 가해 학생의 문자메시지도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가해 학생 3명 가운데 1명을 형사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내일 송군을 부검하기로 하고, 학교 측이 폭력 사실을 숨기기 위해 서둘러 방학에 들어갔는 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대구에 이어 광주에서도 중학생 자살사건이 잇따르자, 경찰은 구속 수사를 확대하는 등 학교 폭력과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또 학교 폭력을 저질러 전학 간 학생은, 피해 학생이 있는 학교로 되돌아 올 수 없도록 관련 법도 개정됐습니다.



KBS 뉴스 김형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광주 자살 중학생, 동급생 3명이 29차례 폭행
    • 입력 2012-01-01 22:05:10
    • 수정2016-09-27 09:50:26
    뉴스 9
<앵커 멘트> 광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중학생은 상상했던 것보다 더 심각하게. 학교 폭력에 시달려 왔습니다. 경찰은 동급생 세 명이 스물 아홉차례나 때리고 괴롭히고, 협박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김형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광주의 한 중학교 2학년 송모 군 엘리베이터를 탔지만 집에 들어가지 않고, 다음날 17층 아파트 계단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처음 송 군이 성적을 비관해 자살한 것으로 봤지만, 동료 학생의 말은 달랐습니다. <녹취> 동료 학생:"뺨을 맞고 있었어요. OO 이가 싫다고 손을 뿌리치니까 막 때리면서, 정강이 깠어요." 경찰 조사 결과, 송 군은 동료학생 3명에게 교실과 복도 등지에서 수시로 폭행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터뷰> 하태욱(광주 북부경찰서장):"가해자 3명이 29회에 걸쳐 폭행과 갈취 협박한 사실, 목격 진술이 확보돼..." 송군 휴대전화에서 돈을 요구하는 가해 학생의 문자메시지도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가해 학생 3명 가운데 1명을 형사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내일 송군을 부검하기로 하고, 학교 측이 폭력 사실을 숨기기 위해 서둘러 방학에 들어갔는 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대구에 이어 광주에서도 중학생 자살사건이 잇따르자, 경찰은 구속 수사를 확대하는 등 학교 폭력과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또 학교 폭력을 저질러 전학 간 학생은, 피해 학생이 있는 학교로 되돌아 올 수 없도록 관련 법도 개정됐습니다. KBS 뉴스 김형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