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서 ‘핫요가’ 열풍…운동 효과 탁월

입력 2012.01.14 (08:05) 수정 2012.01.14 (08: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가의 본고장이죠?

인도의 무더운 날씨와 비슷한 환경에서 요가를 익히는 '핫요가'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운동 효과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박수현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표적인 실내 운동인 요가.

하지만 요가는 원래 인도의 무더운 야외에서 발달한 운동입니다.

인도의 이러한 기후 조건을 실내에서 재연한 것이 '핫요가'입니다.

기온을 섭씨 38도 씨 안팎으로 만든 전용 수련장.

근육과 관절이 잘 이완돼, 몸의 유연성은 높이고 부상 위험은 줄여줍니다.

<인터뷰> 정선우(핫요가 강사) : "38도라는 온도 때문에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초보자들에게 좋은 요가입니다."

10분 만해도 온몸을 적시는 땀.

일반 요가보다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등 유산소 운동 효과가 크고, 체중 감소와 피부 미용에도 좋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은송(24/핫요가 수련자) : "수련하는 동안에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을 만큼 힘이 들지만 끝나고 나면 몸이 가볍고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운동 중간 수분을 꼭 보충해주고, 운동 시간은 하루에 한 시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밖은 영하의 날씨지만, 마치 인도에 온 것처럼 핫요가 열풍이 뜨겁습니다.

KBS 뉴스 박수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실내서 ‘핫요가’ 열풍…운동 효과 탁월
    • 입력 2012-01-14 08:05:00
    • 수정2012-01-14 08:30:18
    뉴스광장
<앵커 멘트> 요가의 본고장이죠? 인도의 무더운 날씨와 비슷한 환경에서 요가를 익히는 '핫요가'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운동 효과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박수현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표적인 실내 운동인 요가. 하지만 요가는 원래 인도의 무더운 야외에서 발달한 운동입니다. 인도의 이러한 기후 조건을 실내에서 재연한 것이 '핫요가'입니다. 기온을 섭씨 38도 씨 안팎으로 만든 전용 수련장. 근육과 관절이 잘 이완돼, 몸의 유연성은 높이고 부상 위험은 줄여줍니다. <인터뷰> 정선우(핫요가 강사) : "38도라는 온도 때문에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초보자들에게 좋은 요가입니다." 10분 만해도 온몸을 적시는 땀. 일반 요가보다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등 유산소 운동 효과가 크고, 체중 감소와 피부 미용에도 좋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은송(24/핫요가 수련자) : "수련하는 동안에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을 만큼 힘이 들지만 끝나고 나면 몸이 가볍고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운동 중간 수분을 꼭 보충해주고, 운동 시간은 하루에 한 시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밖은 영하의 날씨지만, 마치 인도에 온 것처럼 핫요가 열풍이 뜨겁습니다. KBS 뉴스 박수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