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이어트·금연, 작심삼일은 없다!

입력 2012.01.14 (09:38) 수정 2012.01.14 (10: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나 금연 결심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어느새, 굳은 결심이 조금씩 흔들리신다면 가까운 보건소를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12년 넘게 하루 한 갑의 담배를 피워온 심동하 씨, 흡연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석 달 넘게 금연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심동하(금연 클리닉 등록자) : "전에는 차를 타고 10km 정도를 가면 이동 중에 피고, 내려서 피고, 또 출발하기 전에 피고 그랬습니다."

심 씨가 다니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입니다.

금연 침에서부터 금연 패치, 금연 껌 등 맞춤형 처방을 받으며, 일주일에 한번 상담사들로부터 금연 성과를 점검받습니다.

이용자들의 금연 성공률은 57%, 새해 들어서만 160명이 보건소를 다녀갔습니다.

<인터뷰> 송윤화(창원보건소 금연클리닉 상담사) : "아무래도 일주일에 한번씩 보건소를 방문 하는 것만으로도 혼자서는 해이해지기 쉬운 금연 의지를 다시 다잡을 수 있고..."

또 다른 보건소가 마련한 건강교실에는 새해 다이어트를 계획한 청소년들로 북적입니다.

일찍 일어나 활기차게 운동하며, 게으른 생활 습관들을 조금씩 고쳐 나가고 있습니다.

매일 쓰는 '식사 일지'를 영양사 선생님과 상담하며, 건강한 식습관도 배웁니다.

<인터뷰> 최정희(마산합포여중 3학년) : "혼자서는 게을러지기 쉬운데, 이렇게 선생님이랑 친구들이랑 같이 운동하니까 재밌습니다. 올해는 꼭 살 뺄 거에요!"

보건소에 마련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들이 자칫 작심삼일로 그칠 수 있는 새해 결심을 지켜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해 다이어트·금연, 작심삼일은 없다!
    • 입력 2012-01-14 09:38:10
    • 수정2012-01-14 10:07:1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나 금연 결심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어느새, 굳은 결심이 조금씩 흔들리신다면 가까운 보건소를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12년 넘게 하루 한 갑의 담배를 피워온 심동하 씨, 흡연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석 달 넘게 금연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심동하(금연 클리닉 등록자) : "전에는 차를 타고 10km 정도를 가면 이동 중에 피고, 내려서 피고, 또 출발하기 전에 피고 그랬습니다." 심 씨가 다니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입니다. 금연 침에서부터 금연 패치, 금연 껌 등 맞춤형 처방을 받으며, 일주일에 한번 상담사들로부터 금연 성과를 점검받습니다. 이용자들의 금연 성공률은 57%, 새해 들어서만 160명이 보건소를 다녀갔습니다. <인터뷰> 송윤화(창원보건소 금연클리닉 상담사) : "아무래도 일주일에 한번씩 보건소를 방문 하는 것만으로도 혼자서는 해이해지기 쉬운 금연 의지를 다시 다잡을 수 있고..." 또 다른 보건소가 마련한 건강교실에는 새해 다이어트를 계획한 청소년들로 북적입니다. 일찍 일어나 활기차게 운동하며, 게으른 생활 습관들을 조금씩 고쳐 나가고 있습니다. 매일 쓰는 '식사 일지'를 영양사 선생님과 상담하며, 건강한 식습관도 배웁니다. <인터뷰> 최정희(마산합포여중 3학년) : "혼자서는 게을러지기 쉬운데, 이렇게 선생님이랑 친구들이랑 같이 운동하니까 재밌습니다. 올해는 꼭 살 뺄 거에요!" 보건소에 마련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들이 자칫 작심삼일로 그칠 수 있는 새해 결심을 지켜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