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 좌초 유람선서 한인 부부 구조…건강 양호

입력 2012.01.16 (13:07) 수정 2012.01.16 (17: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지중해에서 좌초된 유람선에서 실종자 수색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한국인 생존자 두 명이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31시간만에 구조된 이 신혼 부부를 로마 현지에서 이충형 특파원이 만났습니다.

<리포트>

유람선에서 극적으로 구조된 이들은 신혼 여행 중이었습니다.

사고 직후 기울어진 선실 복도에서 과자 몇 조각과 물 한 모금으로 하루 이상을 버텼습니다.

<인터뷰>한기덕(구조 승객) : “내려가면 떨어질 것 같더라고요. 복도로 내려갈 수가 없어서 안되겠다 반대편으로 한 번 가보자 싶어서. 배가 기울어진 상태라 반대편으로 갔는데, 마찬가지였어요. 그래서 가지도 오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어요”

칠흑 같은 어둠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았고, 구조대의 소리를 듣자 크게 비명을 질러 구조됐습니다.

좌초된지 31시간 만입니다.

<인터뷰>정혜진(구조 승객) : “그 당시는 워낙 극한 상황이라 다치고, 긁히고 이런 게 전혀 아프지 않았는데, 오늘 구출되고 여기 나와서 있다 보니까 온몸이 쑤시고..”

지금까지 구조된 한국인 탑승자는 모두 34명.

대부분 건강에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경찰 조사 결과 사고 유람선의 선장은 승객들보다 훨씬 먼저 배를 빠져나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부 생존자들은 승무원들이 무책임하게 사태를 축소하기에 급급해 피해를 키웠다고 주장했습니다.

<녹취> 사고 당시 유람선 안내방송

전체 탑승자 4천 2백여 명 가운데 사망자는 5명으로 늘었습니다.

이탈리아 당국은 밤샘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10여 명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로마에서 KBS 뉴스 이충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伊 좌초 유람선서 한인 부부 구조…건강 양호
    • 입력 2012-01-16 13:07:15
    • 수정2012-01-16 17:45:49
    뉴스 12
<앵커 멘트> 지중해에서 좌초된 유람선에서 실종자 수색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한국인 생존자 두 명이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31시간만에 구조된 이 신혼 부부를 로마 현지에서 이충형 특파원이 만났습니다. <리포트> 유람선에서 극적으로 구조된 이들은 신혼 여행 중이었습니다. 사고 직후 기울어진 선실 복도에서 과자 몇 조각과 물 한 모금으로 하루 이상을 버텼습니다. <인터뷰>한기덕(구조 승객) : “내려가면 떨어질 것 같더라고요. 복도로 내려갈 수가 없어서 안되겠다 반대편으로 한 번 가보자 싶어서. 배가 기울어진 상태라 반대편으로 갔는데, 마찬가지였어요. 그래서 가지도 오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어요” 칠흑 같은 어둠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았고, 구조대의 소리를 듣자 크게 비명을 질러 구조됐습니다. 좌초된지 31시간 만입니다. <인터뷰>정혜진(구조 승객) : “그 당시는 워낙 극한 상황이라 다치고, 긁히고 이런 게 전혀 아프지 않았는데, 오늘 구출되고 여기 나와서 있다 보니까 온몸이 쑤시고..” 지금까지 구조된 한국인 탑승자는 모두 34명. 대부분 건강에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경찰 조사 결과 사고 유람선의 선장은 승객들보다 훨씬 먼저 배를 빠져나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부 생존자들은 승무원들이 무책임하게 사태를 축소하기에 급급해 피해를 키웠다고 주장했습니다. <녹취> 사고 당시 유람선 안내방송 전체 탑승자 4천 2백여 명 가운데 사망자는 5명으로 늘었습니다. 이탈리아 당국은 밤샘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10여 명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로마에서 KBS 뉴스 이충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