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대나무의 고장 담양에서 새로운 명물이 탄생했습니다.
담양군이 지난 2년간 민간업체와 공동연구 끝에 대나무로 만든 자전거를 개발했습니다.
오는 3월부터 양산화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정길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담양 관방제림을 시원하게 내달리는 자전거!
얼핏 보면 여느 자전거와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몸통이 다릅니다.
철이나 알루미늄이 아닌 통 대나무로 뼈대를 만들었습니다.
이 대나무 자전거는 탄력성이 좋아서 오래 타더라도 일반 자전거에 비해 승차감이 좋습니다.
무게는 10킬로그램 남짓으로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돕니다.
공인기관의 강도 시험에서도 안전성이 입증됐습니다.
<인터뷰>김봉규(담양군 대나무자원연구소장) : "(안장에) 4백50킬로그램 압력을 줘서 10시간 동안 지탱할 수 있도록 그 시험을 다 거쳤습니다."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하다 보니 한 대를 만드는데 보름 정도 걸립니다.
그러다 보니 대나무 자전거의 값은 4백여만 원!
개발 업체 측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양산 체제에 들어가 국내외 자전거 매니어들에게 판매할 계획입니다.
<인터뷰>김태윤(대나무 자전거 개발업체) : "옻칠을 특히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기 때문에 대나무에 옻칠해서 일본에 수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담양군은 이번 대나무 자전거 공동 개발로 판매액의 2%를 수입으로 거두고, 친환경 생태도시의 이미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길훈입니다.
대나무의 고장 담양에서 새로운 명물이 탄생했습니다.
담양군이 지난 2년간 민간업체와 공동연구 끝에 대나무로 만든 자전거를 개발했습니다.
오는 3월부터 양산화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정길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담양 관방제림을 시원하게 내달리는 자전거!
얼핏 보면 여느 자전거와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몸통이 다릅니다.
철이나 알루미늄이 아닌 통 대나무로 뼈대를 만들었습니다.
이 대나무 자전거는 탄력성이 좋아서 오래 타더라도 일반 자전거에 비해 승차감이 좋습니다.
무게는 10킬로그램 남짓으로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돕니다.
공인기관의 강도 시험에서도 안전성이 입증됐습니다.
<인터뷰>김봉규(담양군 대나무자원연구소장) : "(안장에) 4백50킬로그램 압력을 줘서 10시간 동안 지탱할 수 있도록 그 시험을 다 거쳤습니다."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하다 보니 한 대를 만드는데 보름 정도 걸립니다.
그러다 보니 대나무 자전거의 값은 4백여만 원!
개발 업체 측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양산 체제에 들어가 국내외 자전거 매니어들에게 판매할 계획입니다.
<인터뷰>김태윤(대나무 자전거 개발업체) : "옻칠을 특히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기 때문에 대나무에 옻칠해서 일본에 수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담양군은 이번 대나무 자전거 공동 개발로 판매액의 2%를 수입으로 거두고, 친환경 생태도시의 이미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길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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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양, 승차감 좋은 ‘대나무 자전거’ 새 명물
-
- 입력 2012-01-18 13:06:46
<앵커 멘트>
대나무의 고장 담양에서 새로운 명물이 탄생했습니다.
담양군이 지난 2년간 민간업체와 공동연구 끝에 대나무로 만든 자전거를 개발했습니다.
오는 3월부터 양산화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정길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담양 관방제림을 시원하게 내달리는 자전거!
얼핏 보면 여느 자전거와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몸통이 다릅니다.
철이나 알루미늄이 아닌 통 대나무로 뼈대를 만들었습니다.
이 대나무 자전거는 탄력성이 좋아서 오래 타더라도 일반 자전거에 비해 승차감이 좋습니다.
무게는 10킬로그램 남짓으로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돕니다.
공인기관의 강도 시험에서도 안전성이 입증됐습니다.
<인터뷰>김봉규(담양군 대나무자원연구소장) : "(안장에) 4백50킬로그램 압력을 줘서 10시간 동안 지탱할 수 있도록 그 시험을 다 거쳤습니다."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하다 보니 한 대를 만드는데 보름 정도 걸립니다.
그러다 보니 대나무 자전거의 값은 4백여만 원!
개발 업체 측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양산 체제에 들어가 국내외 자전거 매니어들에게 판매할 계획입니다.
<인터뷰>김태윤(대나무 자전거 개발업체) : "옻칠을 특히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기 때문에 대나무에 옻칠해서 일본에 수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담양군은 이번 대나무 자전거 공동 개발로 판매액의 2%를 수입으로 거두고, 친환경 생태도시의 이미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길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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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길훈 기자 skynsk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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