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돈 받고 대리기사들을 태워주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수익이 되다보니 경쟁이 치열하고 업체끼리 충돌하는 일도 많은데 엄연히 불법입니다. 곽선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서울 외곽 도시의 새벽.
사람들이 승합차를 에워 싸더니, 몸 싸움을 벌입니다.
고성이 오가고,
<녹취> "하지 말라고 이 **야, 왜 수원 바닥에서 셔틀해? 니가 뭔데?"
출발하지 못하게 온몸으로 막기까지 합니다.
<녹취> "비키라고요, 아저씨. 삐익~~"
3~4천 원에 서울과 경기 지역을 오가는 이른바 '셔틀 버스' 업자끼리 노선을 놓고 벌이는 충돌입니다.
엄연히 불법이지만 돈이 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곳곳에서 마찰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녹취>셔틀 버스 관계자 : "수입이 꽤 크더라고요, 투잡이나 알바식으로 충분히 할 수 있고, 어디 규제 받지 않고."
승객은 주로 대리 기사, 대중 교통이 끊긴 새벽에 비싼 택시비를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취>"(강남까지 얼마에요?) 4천 원!"
짧은 시간에 많이 태울수록 이익이다 보니 승차 인원을 초과하는 것은 물론, 신호 위반도 서슴치 않습니다.
<녹취>셔틀버스 운전자 : "무지하게 불안하죠. 운전하면서도. 아, 이러다 한순간에 잘못되면 큰일 나겠다…."
불법이어서 사고가 나더라도 보상 받기 힘듧니다.
<녹취>대리기사 : "불안하지만 안 탈 수 없는 거니까."
경찰은 신고가 들어오면 현장을 정리하는 정도, 단속 권한이 있는 구청은 손을 놓고 있습니다.
<녹취>OO 구청 관계자 : "차량이란게 기본적으로 왔다갔다 하는 거기 때문에, 서초로 간다든지 과천으로 넘어가면 (관할 지역이 아니니까) 못 따라 가는 거잖아요."
수도권 불법 셔틀은 줄잡아 3~4백 대.
단속 사각 지대에서 밤마다 위험한 운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현장 추적 곽선정입니다.
돈 받고 대리기사들을 태워주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수익이 되다보니 경쟁이 치열하고 업체끼리 충돌하는 일도 많은데 엄연히 불법입니다. 곽선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서울 외곽 도시의 새벽.
사람들이 승합차를 에워 싸더니, 몸 싸움을 벌입니다.
고성이 오가고,
<녹취> "하지 말라고 이 **야, 왜 수원 바닥에서 셔틀해? 니가 뭔데?"
출발하지 못하게 온몸으로 막기까지 합니다.
<녹취> "비키라고요, 아저씨. 삐익~~"
3~4천 원에 서울과 경기 지역을 오가는 이른바 '셔틀 버스' 업자끼리 노선을 놓고 벌이는 충돌입니다.
엄연히 불법이지만 돈이 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곳곳에서 마찰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녹취>셔틀 버스 관계자 : "수입이 꽤 크더라고요, 투잡이나 알바식으로 충분히 할 수 있고, 어디 규제 받지 않고."
승객은 주로 대리 기사, 대중 교통이 끊긴 새벽에 비싼 택시비를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취>"(강남까지 얼마에요?) 4천 원!"
짧은 시간에 많이 태울수록 이익이다 보니 승차 인원을 초과하는 것은 물론, 신호 위반도 서슴치 않습니다.
<녹취>셔틀버스 운전자 : "무지하게 불안하죠. 운전하면서도. 아, 이러다 한순간에 잘못되면 큰일 나겠다…."
불법이어서 사고가 나더라도 보상 받기 힘듧니다.
<녹취>대리기사 : "불안하지만 안 탈 수 없는 거니까."
경찰은 신고가 들어오면 현장을 정리하는 정도, 단속 권한이 있는 구청은 손을 놓고 있습니다.
<녹취>OO 구청 관계자 : "차량이란게 기본적으로 왔다갔다 하는 거기 때문에, 서초로 간다든지 과천으로 넘어가면 (관할 지역이 아니니까) 못 따라 가는 거잖아요."
수도권 불법 셔틀은 줄잡아 3~4백 대.
단속 사각 지대에서 밤마다 위험한 운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현장 추적 곽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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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추적] 대리기사 불법 셔틀버스…부작용 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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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3-06 22:01:56
<앵커 멘트>
돈 받고 대리기사들을 태워주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수익이 되다보니 경쟁이 치열하고 업체끼리 충돌하는 일도 많은데 엄연히 불법입니다. 곽선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서울 외곽 도시의 새벽.
사람들이 승합차를 에워 싸더니, 몸 싸움을 벌입니다.
고성이 오가고,
<녹취> "하지 말라고 이 **야, 왜 수원 바닥에서 셔틀해? 니가 뭔데?"
출발하지 못하게 온몸으로 막기까지 합니다.
<녹취> "비키라고요, 아저씨. 삐익~~"
3~4천 원에 서울과 경기 지역을 오가는 이른바 '셔틀 버스' 업자끼리 노선을 놓고 벌이는 충돌입니다.
엄연히 불법이지만 돈이 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곳곳에서 마찰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녹취>셔틀 버스 관계자 : "수입이 꽤 크더라고요, 투잡이나 알바식으로 충분히 할 수 있고, 어디 규제 받지 않고."
승객은 주로 대리 기사, 대중 교통이 끊긴 새벽에 비싼 택시비를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취>"(강남까지 얼마에요?) 4천 원!"
짧은 시간에 많이 태울수록 이익이다 보니 승차 인원을 초과하는 것은 물론, 신호 위반도 서슴치 않습니다.
<녹취>셔틀버스 운전자 : "무지하게 불안하죠. 운전하면서도. 아, 이러다 한순간에 잘못되면 큰일 나겠다…."
불법이어서 사고가 나더라도 보상 받기 힘듧니다.
<녹취>대리기사 : "불안하지만 안 탈 수 없는 거니까."
경찰은 신고가 들어오면 현장을 정리하는 정도, 단속 권한이 있는 구청은 손을 놓고 있습니다.
<녹취>OO 구청 관계자 : "차량이란게 기본적으로 왔다갔다 하는 거기 때문에, 서초로 간다든지 과천으로 넘어가면 (관할 지역이 아니니까) 못 따라 가는 거잖아요."
수도권 불법 셔틀은 줄잡아 3~4백 대.
단속 사각 지대에서 밤마다 위험한 운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현장 추적 곽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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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선정 기자 coolsu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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