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선거 위반 사례 철저히 조사하겠다”

입력 2012.03.07 (13:13) 수정 2012.03.07 (16: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러시아 대선에서의 부정 의혹이 속속 제기되면서 야권의 반발이 거세지자 푸틴 총리는 선거 위반 사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모스크바 김명섭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선 투표소 주위에 버스가 쭉 늘어서 있고 주민들이 버스에서 나옵니다.

<녹취> "(어디로 갑니까?) 투표하러요. (돈 받고 하는 거죠?)"

카메라 촬영 낌새를 채고 들고 있던 유사 투표용지를 숨깁니다.

사람들을 동원해 투표소를 돌아다니며 중복 투표한 정황이라고 야권은 주장했습니다.

선거 부정 의혹 사례로 유투브에 올라온 수백 건 동영상 중의 하나입니다.

야권은 불공정 선거였다고 주장하며 대규모 항의 시위를 이어갈 태셉니다.

푸틴 총리는 어제 국립법률아카데미에 설치된 선거상황실을 찾은 자리에서 선거 위반 사례는 있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푸틴(러 총리)

푸틴 총리는 모든 신고된 선거 위반 사례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약속했습니다.

푸틴 총리의 이 같은 발언은 위반 사례가 어느 정도 발견되더라도 선거 결과를 뒤집을 정도의 상황은 아니라는 판단에서 나온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러나 선거 감시 단체 골로스는 부당한 행정력이 동원됐기 때문에 푸틴 득표율이 과반을 넘은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총선에 이어 대선도 부정 의혹 시비로 후유증을 앓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푸틴 “선거 위반 사례 철저히 조사하겠다”
    • 입력 2012-03-07 13:13:50
    • 수정2012-03-07 16:36:43
    뉴스 12
<앵커 멘트> 러시아 대선에서의 부정 의혹이 속속 제기되면서 야권의 반발이 거세지자 푸틴 총리는 선거 위반 사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모스크바 김명섭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선 투표소 주위에 버스가 쭉 늘어서 있고 주민들이 버스에서 나옵니다. <녹취> "(어디로 갑니까?) 투표하러요. (돈 받고 하는 거죠?)" 카메라 촬영 낌새를 채고 들고 있던 유사 투표용지를 숨깁니다. 사람들을 동원해 투표소를 돌아다니며 중복 투표한 정황이라고 야권은 주장했습니다. 선거 부정 의혹 사례로 유투브에 올라온 수백 건 동영상 중의 하나입니다. 야권은 불공정 선거였다고 주장하며 대규모 항의 시위를 이어갈 태셉니다. 푸틴 총리는 어제 국립법률아카데미에 설치된 선거상황실을 찾은 자리에서 선거 위반 사례는 있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푸틴(러 총리) 푸틴 총리는 모든 신고된 선거 위반 사례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약속했습니다. 푸틴 총리의 이 같은 발언은 위반 사례가 어느 정도 발견되더라도 선거 결과를 뒤집을 정도의 상황은 아니라는 판단에서 나온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러나 선거 감시 단체 골로스는 부당한 행정력이 동원됐기 때문에 푸틴 득표율이 과반을 넘은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총선에 이어 대선도 부정 의혹 시비로 후유증을 앓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