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게 축제 성황…영덕대게 맛 보세요!

입력 2012.03.10 (21: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대게의 본고장, 경북 영덕에서 '대게 축제'가 열렸습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게도 실컷 먹고, 직접 잡아 보기도 하면서 시민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전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영덕 황금 대게'를 직접 잡기 위해 관광객들이 낚싯대를 들었습니다.

미끼도 없지만, 대게가 낚시바늘을 물때마다 큰 대게가 낚여 올라옵니다.

어렵사리 잡은 만큼,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터져 나옵니다.

<인터뷰> 김효진(경기도 의왕시) : "직접 잡으니까 너무 재미있고, 남자 친구랑 맛있게 먹을게요."

축제장 한켠에서는, 시중 가격보다 싼값에 '박달 대게'를 구입하려는 즉석 경매가 한창입니다.

<녹취> "15만 5천 원에 멈추겠습니다. 15만 5천 원에..."

원하는 가격에 대게도 사고, 경매가 주는 스릴도 만끽할 수 있어 인기 최고입니다.

식당가는, 대게를 찌는 구수한 냄새가 진동하고, 하얀 수증기를 계속 뿜어내며 관광객들을 유혹합니다.

찜통에 갓 쪄낸 대게 맛은 먹어 본 사람만 알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동훈(경기도 수원시) : "아내하고 같이 와서, 멀리서 왔는데 멀리서 온 보람도 있고, 맛도 있고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대게 축제에는 해마다 30만 명이 넘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봄비가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였지만, 주말을 맞아 전국의 미식가들이 모여 제철 대게의 참맛을 즐겼습니다.

KBS 뉴스 강전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게 축제 성황…영덕대게 맛 보세요!
    • 입력 2012-03-10 21:55:47
    뉴스 9
<앵커 멘트> 대게의 본고장, 경북 영덕에서 '대게 축제'가 열렸습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게도 실컷 먹고, 직접 잡아 보기도 하면서 시민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전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영덕 황금 대게'를 직접 잡기 위해 관광객들이 낚싯대를 들었습니다. 미끼도 없지만, 대게가 낚시바늘을 물때마다 큰 대게가 낚여 올라옵니다. 어렵사리 잡은 만큼,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터져 나옵니다. <인터뷰> 김효진(경기도 의왕시) : "직접 잡으니까 너무 재미있고, 남자 친구랑 맛있게 먹을게요." 축제장 한켠에서는, 시중 가격보다 싼값에 '박달 대게'를 구입하려는 즉석 경매가 한창입니다. <녹취> "15만 5천 원에 멈추겠습니다. 15만 5천 원에..." 원하는 가격에 대게도 사고, 경매가 주는 스릴도 만끽할 수 있어 인기 최고입니다. 식당가는, 대게를 찌는 구수한 냄새가 진동하고, 하얀 수증기를 계속 뿜어내며 관광객들을 유혹합니다. 찜통에 갓 쪄낸 대게 맛은 먹어 본 사람만 알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동훈(경기도 수원시) : "아내하고 같이 와서, 멀리서 왔는데 멀리서 온 보람도 있고, 맛도 있고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대게 축제에는 해마다 30만 명이 넘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봄비가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였지만, 주말을 맞아 전국의 미식가들이 모여 제철 대게의 참맛을 즐겼습니다. KBS 뉴스 강전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