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명 육성 녹취 확보 확인해 줄 수 없다”

입력 2012.03.22 (06:31) 수정 2012.03.22 (16: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장진수 주무관 측이, 장석명 청와대 비서관의 육성 녹취를 가지고 있다는 기존 주장에 대해 존재 여부를 밝힐 수 없다며 한 발 물러섰습니다.

장 주무관에 대한 1차 조사를 마친 검찰은 핵심 관련자들에 대한 소환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장진수 주무관 측이 증거인멸 윗선과 관련해 장석명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의 육성 녹취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에서 한 발 물러섰습니다.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과정에 혼선이 있었다는 겁니다.

그러면서도 장 비서관의 육성 녹취 존재 여부에 대해선 즉답을 피했습니다.

<녹취>이재화(변호사/민주통합당 정권비리 특위 위원) : "육성이 담긴 게 있습니까? 제가 지금은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장 주무관 역시 한 발 빼는 모습입니다.

<녹취>장진수 : "아니 제가 있다고 말씀드린 적은 없는데요."

앞서 장 주무관 측 변호인은 어제 오후 검찰에 출석하면서 장석명 비서관의 육성 녹취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한편 장 주무관 측은 이번 2차 검찰 조사에서, 5천만 원을 받을 당시 돈의 출처로 장 비서관의 이름을 언급하는 총리실 류 모 국장의 육성 녹취를 증거로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증거인멸의 재판에 청와대 측이 개입했다는 의혹도 거듭 주장하면서, 현재로서는 추가 폭로 대신 검찰의 수사를 지켜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장 주무관에 대한 1차 조사를 마무리한 검찰은 이영호 전 비서관과 최종석 전 행정관 등 의혹의 핵심 인물들에 대한 소환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장석명 육성 녹취 확보 확인해 줄 수 없다”
    • 입력 2012-03-22 06:31:10
    • 수정2012-03-22 16:15:1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장진수 주무관 측이, 장석명 청와대 비서관의 육성 녹취를 가지고 있다는 기존 주장에 대해 존재 여부를 밝힐 수 없다며 한 발 물러섰습니다. 장 주무관에 대한 1차 조사를 마친 검찰은 핵심 관련자들에 대한 소환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장진수 주무관 측이 증거인멸 윗선과 관련해 장석명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의 육성 녹취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에서 한 발 물러섰습니다.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과정에 혼선이 있었다는 겁니다. 그러면서도 장 비서관의 육성 녹취 존재 여부에 대해선 즉답을 피했습니다. <녹취>이재화(변호사/민주통합당 정권비리 특위 위원) : "육성이 담긴 게 있습니까? 제가 지금은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장 주무관 역시 한 발 빼는 모습입니다. <녹취>장진수 : "아니 제가 있다고 말씀드린 적은 없는데요." 앞서 장 주무관 측 변호인은 어제 오후 검찰에 출석하면서 장석명 비서관의 육성 녹취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한편 장 주무관 측은 이번 2차 검찰 조사에서, 5천만 원을 받을 당시 돈의 출처로 장 비서관의 이름을 언급하는 총리실 류 모 국장의 육성 녹취를 증거로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증거인멸의 재판에 청와대 측이 개입했다는 의혹도 거듭 주장하면서, 현재로서는 추가 폭로 대신 검찰의 수사를 지켜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장 주무관에 대한 1차 조사를 마무리한 검찰은 이영호 전 비서관과 최종석 전 행정관 등 의혹의 핵심 인물들에 대한 소환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