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가 할리우드 공습…韓美 영화 각축전

입력 2012.04.10 (22: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올들어 한국영화가 극장가를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지만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도 만만찮은 공세를 퍼붓고 있습니다.

복창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올해 할리우드 대작들 가운데 첫 포문을 여는 영화 '배틀쉽'입니다.

망망대해를 배경으로 정체불명의 외계 전함과 전 세계 해군들과의 사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제작비 2천2백억 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로 현란한 그래픽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 선사하고 있습니다.

미국보다 한 달 먼저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봉됩니다.

<인터뷰> 정지욱(영화평론가) : "먼저, 한국에서 개봉해서 검증을 하고 그 영향으로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목적이 있죠."

최고의 슈퍼 영웅들이 한꺼번에 모여 지구 구출작전에 참여하는 영화 '어벤저스'에 이어,

'맨 인 블랙 3' 와 '스파이더맨' 속편 등 대작들도 줄줄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댄싱퀸'을 시작으로 '범죄와의 전쟁'에 이어 '건축학 개론'까지,

탄탄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올 들어 80여 일 동안 유례없는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 영화계.

할리우드 대작들의 잇단 개봉에 맞서 우리 영화계가 주도권을 계속 잡아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 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복창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극장가 할리우드 공습…韓美 영화 각축전
    • 입력 2012-04-10 22:01:39
    뉴스 9
<앵커 멘트> 올들어 한국영화가 극장가를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지만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도 만만찮은 공세를 퍼붓고 있습니다. 복창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올해 할리우드 대작들 가운데 첫 포문을 여는 영화 '배틀쉽'입니다. 망망대해를 배경으로 정체불명의 외계 전함과 전 세계 해군들과의 사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제작비 2천2백억 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로 현란한 그래픽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 선사하고 있습니다. 미국보다 한 달 먼저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봉됩니다. <인터뷰> 정지욱(영화평론가) : "먼저, 한국에서 개봉해서 검증을 하고 그 영향으로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목적이 있죠." 최고의 슈퍼 영웅들이 한꺼번에 모여 지구 구출작전에 참여하는 영화 '어벤저스'에 이어, '맨 인 블랙 3' 와 '스파이더맨' 속편 등 대작들도 줄줄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댄싱퀸'을 시작으로 '범죄와의 전쟁'에 이어 '건축학 개론'까지, 탄탄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올 들어 80여 일 동안 유례없는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 영화계. 할리우드 대작들의 잇단 개봉에 맞서 우리 영화계가 주도권을 계속 잡아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 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복창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