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박근혜 대세론’ 경계해야”

입력 2012.04.13 (10: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강창희 당선인은 이른바 박근혜 대세론은 정말 경계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강 당선인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다른 후보와 정정당당하게 절차를 거쳐 경쟁하는 것이지 지금 영향력이 있다고 대세론으로 몰고가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 당선인은 또 최대 승부처인 서울에서 새누리당이 패한 데 대해,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영향력만 탓할 게 아니라 수도권에서 정권심판론이 강하게 작용한 것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강 당선인은 총선이 끝난 만큼 이른 시일 안에 전당대회를 열어 당 체제를 논의해야하며 대선 때는 보수연대가 가능할 것인 만큼 역할이 주어지면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7선의 정몽준 의원에 이어 당내 두번째 다선인 6선의 강 당선인은 차기 국회의장으로 거론되는 데 대해 아직 그런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었으며 당 대표에 도전할지에 대해서도 현재로서는 생각할 문제가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강창희 “‘박근혜 대세론’ 경계해야”
    • 입력 2012-04-13 10:00:00
    정치
새누리당 강창희 당선인은 이른바 박근혜 대세론은 정말 경계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강 당선인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다른 후보와 정정당당하게 절차를 거쳐 경쟁하는 것이지 지금 영향력이 있다고 대세론으로 몰고가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 당선인은 또 최대 승부처인 서울에서 새누리당이 패한 데 대해,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영향력만 탓할 게 아니라 수도권에서 정권심판론이 강하게 작용한 것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강 당선인은 총선이 끝난 만큼 이른 시일 안에 전당대회를 열어 당 체제를 논의해야하며 대선 때는 보수연대가 가능할 것인 만큼 역할이 주어지면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7선의 정몽준 의원에 이어 당내 두번째 다선인 6선의 강 당선인은 차기 국회의장으로 거론되는 데 대해 아직 그런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었으며 당 대표에 도전할지에 대해서도 현재로서는 생각할 문제가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