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서 ‘K팝 사랑’ 플래시 몹

입력 2012.04.15 (21:43) 수정 2012.04.15 (22: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모스크바 거리 한복판에서 K POP을 응원하는 대규모 플래시몹 행사가 열렸습니다.

러시아 젊은이들이 한국 가수들에게 모스크바에 와달라며 깜짝 이벤트를 벌인겁니다.

김명섭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러시아 K-POP 팬들 수백 명이 트레챠코프 박물관 앞으로 모여듭니다.

한국 문화부 장관의 박물관 :방문 사실을 안 K-POP 팬들이 플래시몹 행사를 펼친 겁니다.

무려 5백여 명이 모여 K-POP 노래와 댄스를 따라하며 한국방송의 음악 프로그램과 K-POP 가수 방문을 열렬히 희망합니다.

<녹취> " 뮤직뱅크 ! 뮤직뱅크 !"

<녹취> " K-POP 러시아 오면 좋겠어요."

이들은 크렘린궁 인근 광장에 모여 즉석 K-POP 댄스 공연도 선보였습니다.

대부분 K 팝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게 된 학생들입니다.

<인터뷰> 발레리아(대학생) : "한국인에게 K팝과 한국을 좋아한다는 걸 알리기 위해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K팝 등 한국의 문화 공연을 모스크바에서 자주 접하기를 원했습니다.

러시아 젊은이들이 이곳 거리에 모인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K팝을 사랑하고 K팝을 통해 한국을 더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갑작스런 러시아 학생들의 K팝 공연에 최광식 장관도 화답했습니다.

<인터뷰>최광식(문화부 장관) : " 한국말과 한국 문화에 대한 수요가 충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K팝을 위시한 한류 열기가 러시아에서도 계속 확산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모스크바서 ‘K팝 사랑’ 플래시 몹
    • 입력 2012-04-15 21:43:23
    • 수정2012-04-15 22:35:52
    뉴스 9
<앵커 멘트> 모스크바 거리 한복판에서 K POP을 응원하는 대규모 플래시몹 행사가 열렸습니다. 러시아 젊은이들이 한국 가수들에게 모스크바에 와달라며 깜짝 이벤트를 벌인겁니다. 김명섭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러시아 K-POP 팬들 수백 명이 트레챠코프 박물관 앞으로 모여듭니다. 한국 문화부 장관의 박물관 :방문 사실을 안 K-POP 팬들이 플래시몹 행사를 펼친 겁니다. 무려 5백여 명이 모여 K-POP 노래와 댄스를 따라하며 한국방송의 음악 프로그램과 K-POP 가수 방문을 열렬히 희망합니다. <녹취> " 뮤직뱅크 ! 뮤직뱅크 !" <녹취> " K-POP 러시아 오면 좋겠어요." 이들은 크렘린궁 인근 광장에 모여 즉석 K-POP 댄스 공연도 선보였습니다. 대부분 K 팝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게 된 학생들입니다. <인터뷰> 발레리아(대학생) : "한국인에게 K팝과 한국을 좋아한다는 걸 알리기 위해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K팝 등 한국의 문화 공연을 모스크바에서 자주 접하기를 원했습니다. 러시아 젊은이들이 이곳 거리에 모인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K팝을 사랑하고 K팝을 통해 한국을 더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갑작스런 러시아 학생들의 K팝 공연에 최광식 장관도 화답했습니다. <인터뷰>최광식(문화부 장관) : " 한국말과 한국 문화에 대한 수요가 충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K팝을 위시한 한류 열기가 러시아에서도 계속 확산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