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반도에 무슨 일 나면 대통령 책임”

입력 2012.04.23 (09: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이 오는 25일 인민군 창건 80주년을 앞두고 대남 비난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어제 북한 외무성은 "조선반도에서 무슨 일이 터지는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대통령에게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외무성은 대변인 명의 성명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김일성 탄생 100돌 행사에 든 비용을 거론하며 도발행위를 저질렀다'며 우리 정부를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반도 정세는 지금 통제 밖으로 벗어날 수 있는 긴박한 상황에 처했다"고도 위협했습니다.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도 어제 논평을 통해 이 대통령을 맹비난하면서 특히 지난 주 통일정책 최고위과정 특강에서 "북한의 농지개혁 단행을 촉구한 것은 자신들 체제붕괴의 틈을 마련해보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한 “조선반도에 무슨 일 나면 대통령 책임”
    • 입력 2012-04-23 09:36:05
    정치
북한이 오는 25일 인민군 창건 80주년을 앞두고 대남 비난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어제 북한 외무성은 "조선반도에서 무슨 일이 터지는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대통령에게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외무성은 대변인 명의 성명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김일성 탄생 100돌 행사에 든 비용을 거론하며 도발행위를 저질렀다'며 우리 정부를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반도 정세는 지금 통제 밖으로 벗어날 수 있는 긴박한 상황에 처했다"고도 위협했습니다.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도 어제 논평을 통해 이 대통령을 맹비난하면서 특히 지난 주 통일정책 최고위과정 특강에서 "북한의 농지개혁 단행을 촉구한 것은 자신들 체제붕괴의 틈을 마련해보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