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 정상 “北 핵실험 강력 제재” 경고

입력 2012.05.01 (07: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북한의 3차 핵 실험이 임박했다는 징후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미·일 양국 정상이 강력한 대북 경고를 보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노다 일본 총리는 오늘 정상 회담을 가진 후 기자 회견에서 북한이 핵 실험을 할 경우 강력한 제재로 국제 사회의 고립만 심화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이춘호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바마 대통령이 북한의 3차 핵 실험 징후에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노다 일본 총리와 정상 회담을 가진 후 기자 회견에서 북한이 도발로 얻을 것은 제재와 고립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오바마(미국 대통령)

북한이 도발한 후 국제 사회로부터 보상을 받아내던 방식은 끝났다면서 더 이상은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한미일 세 나라의 대북 공조가 굳건하다는 점도 덧붙였습니다.

노다 총리는 북한의 핵 실험 가능성이 매우 높은 걸로 보고 있다면서 중국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노다(일본 총리) : " 국제 사회가 단합해서 북한의 도발 중단을 촉구해야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기자 회견에서 북한의 핵 실험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해 앞서 예측하지 않겠다면서 말을 아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정부는 핵실험이 임박한 것으로 보고 대비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은 보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춘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日 정상 “北 핵실험 강력 제재” 경고
    • 입력 2012-05-01 07:41:04
    뉴스광장
<앵커 멘트> 북한의 3차 핵 실험이 임박했다는 징후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미·일 양국 정상이 강력한 대북 경고를 보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노다 일본 총리는 오늘 정상 회담을 가진 후 기자 회견에서 북한이 핵 실험을 할 경우 강력한 제재로 국제 사회의 고립만 심화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이춘호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바마 대통령이 북한의 3차 핵 실험 징후에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노다 일본 총리와 정상 회담을 가진 후 기자 회견에서 북한이 도발로 얻을 것은 제재와 고립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오바마(미국 대통령) 북한이 도발한 후 국제 사회로부터 보상을 받아내던 방식은 끝났다면서 더 이상은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한미일 세 나라의 대북 공조가 굳건하다는 점도 덧붙였습니다. 노다 총리는 북한의 핵 실험 가능성이 매우 높은 걸로 보고 있다면서 중국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노다(일본 총리) : " 국제 사회가 단합해서 북한의 도발 중단을 촉구해야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기자 회견에서 북한의 핵 실험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해 앞서 예측하지 않겠다면서 말을 아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정부는 핵실험이 임박한 것으로 보고 대비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은 보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춘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