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아파트 관리비 비교 12월부터 가능

입력 2012.05.07 (0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아파트 관리비 내실 때 다른 단지나 다른 동은 얼마나 내나 궁금하셨죠?

앞으로는 다른 아파트와 상세한 관리비 비교가 가능해집니다.

생활경제 유석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12월부터는 아파트 관리비가 단지, 동, 평형별로 공개돼 다른 아파트와 비교가 가능해집니다.

국토해양부는 기존의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을 이같이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지금까지 아파트 관리비가 매월 인터넷을 통해 전체 아파트 단지별로만 공개됐지만 앞으로는 동별과 평형별로도 공개되고 공개항목도 기존 28개에서 48개로 늘어납니다.

신세계몰이 기혼 남녀 고객 85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선물에 대해 조사한 결과 남여 모두 여자쪽 부모님에게 좀 더 비싼 선물을 하려고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들의 어버이날 희망선물은 친정에는 영양크림이 1위, 시댁에는 립스틱이 1위로 조사됐습니다.

남성들은 양가 모두 홍삼이 가장 많았으나 그 다음으로는 본가보다는 처가쪽에 보다 고가인 양주와 외제고가 핸드백 등을 선물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최근 맞벌이 부부들이 본가나 시댁 부모보다는 처가나 친정 부모에게 아이를 맡기는 가정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한달 동안 4대강 방문객이 142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자전거 길 개통 등에 힘입어 29만명이 자전거길을 이용했고 낙동강 강정고령보에 48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생생경제] 아파트 관리비 비교 12월부터 가능
    • 입력 2012-05-07 07:06:3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아파트 관리비 내실 때 다른 단지나 다른 동은 얼마나 내나 궁금하셨죠? 앞으로는 다른 아파트와 상세한 관리비 비교가 가능해집니다. 생활경제 유석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12월부터는 아파트 관리비가 단지, 동, 평형별로 공개돼 다른 아파트와 비교가 가능해집니다. 국토해양부는 기존의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을 이같이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지금까지 아파트 관리비가 매월 인터넷을 통해 전체 아파트 단지별로만 공개됐지만 앞으로는 동별과 평형별로도 공개되고 공개항목도 기존 28개에서 48개로 늘어납니다. 신세계몰이 기혼 남녀 고객 85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선물에 대해 조사한 결과 남여 모두 여자쪽 부모님에게 좀 더 비싼 선물을 하려고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들의 어버이날 희망선물은 친정에는 영양크림이 1위, 시댁에는 립스틱이 1위로 조사됐습니다. 남성들은 양가 모두 홍삼이 가장 많았으나 그 다음으로는 본가보다는 처가쪽에 보다 고가인 양주와 외제고가 핸드백 등을 선물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최근 맞벌이 부부들이 본가나 시댁 부모보다는 처가나 친정 부모에게 아이를 맡기는 가정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한달 동안 4대강 방문객이 142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자전거 길 개통 등에 힘입어 29만명이 자전거길을 이용했고 낙동강 강정고령보에 48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