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만화 ‘키오카’, 애니메이션 최우수상 영예

입력 2012.06.16 (08:53) 수정 2012.06.16 (09: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끝난 상하이 TV 페스티발에서 KBS의 만화 영화 '키오카'가 애니메이션 부분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호기심과 모험심이 많은 아이들의 심리를 잘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상하이에서 손관수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상하이 TV 페스티발.

상하이 미디어그룹 SMG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의 TV 축제로 이번에도 미국과 독일 캐나다 한국,일본, 중국 등 모두 12개 나라에서 65개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습니다.

입장할 때부터 만화속 주인공의 캐릭터 분장으로 주목을 받은 KBS의 만화 시리즈 '키오카'는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녹취> "최우수상 발표 애니메이션 부분의 수상자는 한국의 만화 시리즈 '키오카'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만든 3D 애니메이션이 어른들의 감성도 움직인 것입니다.

<인터뷰> 목 훈(KBS 프로듀서 '키오카' 연출) :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발전하고 있는 중국이 kbs 애니메이션을 인정했다는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MBC 문화방송의 '해를 품은 달'은 TV 시리즈 외국드라마 부분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상하이 TV 축제는 프로그램을 사고 파는 마켓과 TV 프로그램에 관한 포럼이 함께 열리는 복합 축제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손관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 만화 ‘키오카’, 애니메이션 최우수상 영예
    • 입력 2012-06-16 08:53:56
    • 수정2012-06-16 09:19:5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제 끝난 상하이 TV 페스티발에서 KBS의 만화 영화 '키오카'가 애니메이션 부분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호기심과 모험심이 많은 아이들의 심리를 잘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상하이에서 손관수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상하이 TV 페스티발. 상하이 미디어그룹 SMG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의 TV 축제로 이번에도 미국과 독일 캐나다 한국,일본, 중국 등 모두 12개 나라에서 65개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습니다. 입장할 때부터 만화속 주인공의 캐릭터 분장으로 주목을 받은 KBS의 만화 시리즈 '키오카'는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녹취> "최우수상 발표 애니메이션 부분의 수상자는 한국의 만화 시리즈 '키오카'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만든 3D 애니메이션이 어른들의 감성도 움직인 것입니다. <인터뷰> 목 훈(KBS 프로듀서 '키오카' 연출) :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발전하고 있는 중국이 kbs 애니메이션을 인정했다는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MBC 문화방송의 '해를 품은 달'은 TV 시리즈 외국드라마 부분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상하이 TV 축제는 프로그램을 사고 파는 마켓과 TV 프로그램에 관한 포럼이 함께 열리는 복합 축제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손관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