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3D에서 ‘체험하는 3D’

입력 2012.06.20 (21: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3D 영화 열풍과 함께 가정에서도 3DTV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화면을 보면서 낚시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3D 기술이 나왔습니다.

홍정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화면 위의 가상 수족관에 손을 가까이 대자, 낚시찌가 나타납니다.

물고기가 찌를 무는 순간 낚시줄을 잡아당기듯 팔을 올리면 화면에서 팔딱거리는 월척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화면 앞에서 허공에 대고 손을 움직이자 움직임을 따라 입체그림이 그려집니다.

3D 안경을 쓰고 보면 더 입체적으로 느껴집니다.

<녹취> 한광현(인터렉티브 3D드로잉 체험자) : "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제가 이런 물체들 을 만들고 조정하고 돌리고 해서, 실제로 하는 느낌이 납니다."

사람의 동작을 입체적으로 인식한 뒤 그 동작을 게임 등의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하게 만드는 첨단 3D기술이 개발됐습니다.

<인터뷰> 구본기(박사/영상콘텐츠연구부) : "자동으로 물체와의 거리를 인식함으로써 사용자의 손이라든지 동작을 인식하면 게임 속 아바타라든지 교육 콘텐츠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술은 최근 서울과 홍콩에서 열린 IT 전시회에 소개돼 게임과 교육용 소프트웨어로서의 활용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기술의 개발로 체험형 3D콘텐츠 개발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홍정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보는 3D에서 ‘체험하는 3D’
    • 입력 2012-06-20 21:55:58
    뉴스9(경인)
<앵커 멘트> 3D 영화 열풍과 함께 가정에서도 3DTV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화면을 보면서 낚시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3D 기술이 나왔습니다. 홍정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화면 위의 가상 수족관에 손을 가까이 대자, 낚시찌가 나타납니다. 물고기가 찌를 무는 순간 낚시줄을 잡아당기듯 팔을 올리면 화면에서 팔딱거리는 월척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화면 앞에서 허공에 대고 손을 움직이자 움직임을 따라 입체그림이 그려집니다. 3D 안경을 쓰고 보면 더 입체적으로 느껴집니다. <녹취> 한광현(인터렉티브 3D드로잉 체험자) : "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제가 이런 물체들 을 만들고 조정하고 돌리고 해서, 실제로 하는 느낌이 납니다." 사람의 동작을 입체적으로 인식한 뒤 그 동작을 게임 등의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하게 만드는 첨단 3D기술이 개발됐습니다. <인터뷰> 구본기(박사/영상콘텐츠연구부) : "자동으로 물체와의 거리를 인식함으로써 사용자의 손이라든지 동작을 인식하면 게임 속 아바타라든지 교육 콘텐츠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술은 최근 서울과 홍콩에서 열린 IT 전시회에 소개돼 게임과 교육용 소프트웨어로서의 활용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기술의 개발로 체험형 3D콘텐츠 개발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홍정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