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경선 일정 오후 확정…야 “개원 연기 여당 책임”

입력 2012.06.25 (13:01) 수정 2012.06.25 (13: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오는 8월 20일에 전당대회를 열어 대선 후보를 선출하는 방안을 놓고 친박과 비박의 줄다리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국회가 개원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새누리당의 책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홍희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은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8월 20일에 당내 대선 후보를 선출하는 방안을 확정하려 했으나, 친박계와 비박계 최고위원 간 이견 속에 오후에 최고위를 다시 열기로 했습니다.

친박계 최고위원들은 수백억 원이 들어가는 완전국민경선은 '혈세 낭비'이자 '정당의 특권의식'이라고 비난하면서 당헌에 따른 경선 일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반면, 비박계 심재철 최고위원은 경선 일정이 런던 올림픽과 겹치게 되면 국민 관심으로부터 멀어지게 된다며 경선 일정 연기를 거듭 주장했습니다.

김영우 대변인은 경선 문제를 충분히 논의하지 못한 만큼 오후에 최고위를 다시 열어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은 이번주 국회의장단 선출을 위한 원포인트 국회 본회의를 추진하고, 야당이 반대할 경우 단독 소집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국회 개원 연기는 새누리당의 책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박근혜 전 위원장이 대선 후보 경선에만 집중하면서 국회를 쳐다보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도 새누리당이 원포인트 국회를 열겠다는 것은 상임위원장과 상임위 배분을 독식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정치적 쇼라고 주장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당내 대선 후보들이 참여하는 대선후보 원탁회의를 다음주 초부터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홍희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경선 일정 오후 확정…야 “개원 연기 여당 책임”
    • 입력 2012-06-25 13:01:48
    • 수정2012-06-25 13:06:07
    뉴스 12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오는 8월 20일에 전당대회를 열어 대선 후보를 선출하는 방안을 놓고 친박과 비박의 줄다리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국회가 개원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새누리당의 책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홍희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은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8월 20일에 당내 대선 후보를 선출하는 방안을 확정하려 했으나, 친박계와 비박계 최고위원 간 이견 속에 오후에 최고위를 다시 열기로 했습니다. 친박계 최고위원들은 수백억 원이 들어가는 완전국민경선은 '혈세 낭비'이자 '정당의 특권의식'이라고 비난하면서 당헌에 따른 경선 일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반면, 비박계 심재철 최고위원은 경선 일정이 런던 올림픽과 겹치게 되면 국민 관심으로부터 멀어지게 된다며 경선 일정 연기를 거듭 주장했습니다. 김영우 대변인은 경선 문제를 충분히 논의하지 못한 만큼 오후에 최고위를 다시 열어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은 이번주 국회의장단 선출을 위한 원포인트 국회 본회의를 추진하고, 야당이 반대할 경우 단독 소집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국회 개원 연기는 새누리당의 책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박근혜 전 위원장이 대선 후보 경선에만 집중하면서 국회를 쳐다보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도 새누리당이 원포인트 국회를 열겠다는 것은 상임위원장과 상임위 배분을 독식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정치적 쇼라고 주장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당내 대선 후보들이 참여하는 대선후보 원탁회의를 다음주 초부터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홍희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