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도쿄서 울려 퍼진 ‘한국의 풍류’

입력 2012.06.30 (09:54) 수정 2012.06.30 (15: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k-pop 열기가 식을 줄 모르는 일본 도쿄에서 이번엔 '한국의 풍류'를 알리는 국악 공연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한국의 '전통'이 뭔지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일본인들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도쿄 홍수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판소리 흥보가 중 박을 타는 대목.

판소리는 잘 몰라도 안숙선 이름 석자는 안다는 일본인들을 위해 안숙선 명창이 무대에 섰습니다.

구수한 입담과 우아한 발림으로 일본인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인터뷰> 아베(관객) : "좋은 전통 음악이라는 것은(한.일)공통되는 점이 있으니까요. 무척 감동받았습니다."

거문고와 대금, 향피리 등 거의 모든 전통악기가 총출동한 국악 합주곡 평조회상.

중요무형문화재 등 국악 명인 10여명이 선사한 선율도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국내 한 기업이 일본에 국악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는데, 100여석의 표가 하루만에 매진됐습니다.

<인터뷰> 윤영달(크라운해태 회장) : "일본을 시작으로 교류가 활발해지면 당연히 중국도 나가고 세계로 넓혀질 기회가 올걸로 기대해봅니다."

특히 공연 수익금을 지난해 대지진 피해지에 전달하기로 해 일본 언론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홍수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도쿄서 울려 퍼진 ‘한국의 풍류’
    • 입력 2012-06-30 09:54:00
    • 수정2012-06-30 15:40:3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k-pop 열기가 식을 줄 모르는 일본 도쿄에서 이번엔 '한국의 풍류'를 알리는 국악 공연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한국의 '전통'이 뭔지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일본인들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도쿄 홍수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판소리 흥보가 중 박을 타는 대목. 판소리는 잘 몰라도 안숙선 이름 석자는 안다는 일본인들을 위해 안숙선 명창이 무대에 섰습니다. 구수한 입담과 우아한 발림으로 일본인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인터뷰> 아베(관객) : "좋은 전통 음악이라는 것은(한.일)공통되는 점이 있으니까요. 무척 감동받았습니다." 거문고와 대금, 향피리 등 거의 모든 전통악기가 총출동한 국악 합주곡 평조회상. 중요무형문화재 등 국악 명인 10여명이 선사한 선율도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국내 한 기업이 일본에 국악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는데, 100여석의 표가 하루만에 매진됐습니다. <인터뷰> 윤영달(크라운해태 회장) : "일본을 시작으로 교류가 활발해지면 당연히 중국도 나가고 세계로 넓혀질 기회가 올걸로 기대해봅니다." 특히 공연 수익금을 지난해 대지진 피해지에 전달하기로 해 일본 언론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홍수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