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아이디어가 톡톡…애견용품의 진화 外

입력 2012.07.03 (13:01) 수정 2012.07.03 (16: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인구가 천만 명을 넘었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용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리포트>

먼저 애완견을 마당에서 키울 때 유용한 제품!

애완견이 목이 마를 땐, 발판만 누르면 물이 분수처럼 솟아오르는데요.

제품을 수도와 연결해두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먹일 수가 있습니다.

휴가철, 집을 비울 때도 유용하겠죠?

이번엔 반려동물과 보다 친밀해질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인데요.

개집과 의자를 합친 디자인으로 실용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반려동물의 용변처리는 늘 처치곤란이죠?

이럴 땐, 쓰레받기 모양의 용변처리기만 있으면 손쉽게 해결됩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이색 휴가용품도 있는데요.

애완견 슬리퍼, 수경 마스크, 아이스 바 모양의 간식까지! 보기만 해도 탐나는 디자인들이네요!

살아있는 벽화란 이런 것

<앵커 멘트>

곳곳에 벽화들 덕분에 밋밋한 도시의 담에서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예술 작품을 넘어 마을의 상징이 된 벽화들 만나보시죠,

<리포트>

말레이시아, 어느 마을의 낡은 담벼락~

자전거에 올라탄 남매의 표정이 사진처럼 생생합니다.

자세히 보면 그림 아래는 실제 자전거를 소품으로 활용했는데요.

이 벽화는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패러디 하면서 재치 있는 작품으로 다양하게 해석됐습니다.

벽화를 그린 작가는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들로부터 패러디 사진을 받았는데요.

이밖에도 오토바이 위에 그린 소년, 전깃줄을 넘는 소녀, 배를 타는 남매 등~

다양한 작품으로 말레이시아 마을 곳곳에 알록달록, 색을 입혔습니다.

작가의 상상력이 정말 기발하네요!

여름엔 다이빙이 최고!

“아~ 덥다 더워. 완전 찜통이 따로 없네.”

더위에 지친 원숭이들.

한 마리씩 물속으로 뛰어드는데요.

“캬~~ 시원 하다.”

“자 주목~ 이렇게 높은 데서 뛰어내리면 더 재밌다?“

겁 없는 원숭이, 다이빙도 수준급인데요.

물속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원숭이들.

여름 피서지론 역시 물가가 최고인 것 같죠?

1인 21역 “혼자서도 충분해요”

조각 같은 외모에 저음이 매력적인 이 남자!

유트브에서 조회수 60만 건을 기록하며 스타 반열에 오른 마이크 톰프킨스란 청년인데요.

잘 들어보면, 노래는 물론 화음까지 혼자서 다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1인 21역을 담당한 셈인데요.

정말 대단하네요~

올 여름, ‘블랙 푸드’로 건강하게

<앵커 멘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검은 색을 띄는 이른 바 '블랙 푸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예방을 돕고 항암효과까지 있어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건강관리가 필요한 여름!

블랙 푸드로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리포트>

단백질, 지방,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입맛을 돋우고 속을 든든하게 해주는 검정깨!

위산이 과다 분비돼 속이 쓰리다면, 밥에 깨를 비벼먹으면 위산이 중화돼 속 쓰림이 완화 되는데요.

탈모와 새치가 고민일 때는 검정깨와 검은콩 가루를 꿀에 섞어 먹으면 천연 탈모 방지제가 됩니다.

<인터뷰> 이광연 (한의사) : "검정깨에 풍부한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요 성분인 케라틴이 원료이기 때문에 모발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 성분과 감마 토코페롤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맛 없을 때 두유 한 잔, 콩국수 한 그릇이면 속도 든든해지고 더위도 가시는데요.

이때, 일반 콩 대신 검정콩을 넣으면 이소플라본의 흡수율이 네 배 이상 증가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여름철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리고, 몸이 잘 붓는다면 신장 기능이 저하됐기 때문인데요.

검정콩을 기름 없이 볶은 다음 30분 정도 끓여서 마시면 몸 안의 독소와 노폐물이 빠져 부기가 가라앉습니다.

자외선 때문에 기미가 생겨서 걱정이라면, 검정콩 가루, 요구르트, 꿀을 섞어서 팩을 해주세요.

15분 후면, 피부가 맑고 투명해 진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아이디어가 톡톡…애견용품의 진화 外
    • 입력 2012-07-03 13:01:50
    • 수정2012-07-03 16:34:01
    뉴스 12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인구가 천만 명을 넘었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용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리포트> 먼저 애완견을 마당에서 키울 때 유용한 제품! 애완견이 목이 마를 땐, 발판만 누르면 물이 분수처럼 솟아오르는데요. 제품을 수도와 연결해두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먹일 수가 있습니다. 휴가철, 집을 비울 때도 유용하겠죠? 이번엔 반려동물과 보다 친밀해질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인데요. 개집과 의자를 합친 디자인으로 실용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반려동물의 용변처리는 늘 처치곤란이죠? 이럴 땐, 쓰레받기 모양의 용변처리기만 있으면 손쉽게 해결됩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이색 휴가용품도 있는데요. 애완견 슬리퍼, 수경 마스크, 아이스 바 모양의 간식까지! 보기만 해도 탐나는 디자인들이네요! 살아있는 벽화란 이런 것 <앵커 멘트> 곳곳에 벽화들 덕분에 밋밋한 도시의 담에서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예술 작품을 넘어 마을의 상징이 된 벽화들 만나보시죠, <리포트> 말레이시아, 어느 마을의 낡은 담벼락~ 자전거에 올라탄 남매의 표정이 사진처럼 생생합니다. 자세히 보면 그림 아래는 실제 자전거를 소품으로 활용했는데요. 이 벽화는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패러디 하면서 재치 있는 작품으로 다양하게 해석됐습니다. 벽화를 그린 작가는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들로부터 패러디 사진을 받았는데요. 이밖에도 오토바이 위에 그린 소년, 전깃줄을 넘는 소녀, 배를 타는 남매 등~ 다양한 작품으로 말레이시아 마을 곳곳에 알록달록, 색을 입혔습니다. 작가의 상상력이 정말 기발하네요! 여름엔 다이빙이 최고! “아~ 덥다 더워. 완전 찜통이 따로 없네.” 더위에 지친 원숭이들. 한 마리씩 물속으로 뛰어드는데요. “캬~~ 시원 하다.” “자 주목~ 이렇게 높은 데서 뛰어내리면 더 재밌다?“ 겁 없는 원숭이, 다이빙도 수준급인데요. 물속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원숭이들. 여름 피서지론 역시 물가가 최고인 것 같죠? 1인 21역 “혼자서도 충분해요” 조각 같은 외모에 저음이 매력적인 이 남자! 유트브에서 조회수 60만 건을 기록하며 스타 반열에 오른 마이크 톰프킨스란 청년인데요. 잘 들어보면, 노래는 물론 화음까지 혼자서 다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1인 21역을 담당한 셈인데요. 정말 대단하네요~ 올 여름, ‘블랙 푸드’로 건강하게 <앵커 멘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검은 색을 띄는 이른 바 '블랙 푸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예방을 돕고 항암효과까지 있어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건강관리가 필요한 여름! 블랙 푸드로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리포트> 단백질, 지방,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입맛을 돋우고 속을 든든하게 해주는 검정깨! 위산이 과다 분비돼 속이 쓰리다면, 밥에 깨를 비벼먹으면 위산이 중화돼 속 쓰림이 완화 되는데요. 탈모와 새치가 고민일 때는 검정깨와 검은콩 가루를 꿀에 섞어 먹으면 천연 탈모 방지제가 됩니다. <인터뷰> 이광연 (한의사) : "검정깨에 풍부한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요 성분인 케라틴이 원료이기 때문에 모발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 성분과 감마 토코페롤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맛 없을 때 두유 한 잔, 콩국수 한 그릇이면 속도 든든해지고 더위도 가시는데요. 이때, 일반 콩 대신 검정콩을 넣으면 이소플라본의 흡수율이 네 배 이상 증가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여름철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리고, 몸이 잘 붓는다면 신장 기능이 저하됐기 때문인데요. 검정콩을 기름 없이 볶은 다음 30분 정도 끓여서 마시면 몸 안의 독소와 노폐물이 빠져 부기가 가라앉습니다. 자외선 때문에 기미가 생겨서 걱정이라면, 검정콩 가루, 요구르트, 꿀을 섞어서 팩을 해주세요. 15분 후면, 피부가 맑고 투명해 진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