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장] 유튜브서 가장 사랑 받은 K-POP은? 外

입력 2012.07.17 (08:03) 수정 2012.07.17 (19: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올해도 전 세계, 케이팝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가 상반기 케이팝 톱10을 발표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동영상은 무엇일까요? 3위는 소녀시대 유닛그룹이죠 태티서의 '트윙클'이 차지했고요.

2위에는 빅뱅의 '블루'가 올랐습니다.

1위 역시 빅뱅의 뮤직비디오가 차지했는데요. '판타스틱 베이비'가 3천 32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해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뽑혔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걸그룹들의 영상이 인기였는데요.

씨스타의 '나혼자'가 감각적인 영상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칠레 언론사의 파격 광고

남미 칠레의 한 일간지가 선보인 파격적인 광고가 화제입니다.

지난해 숨진 영국의 유명 가수, 에이미 와인하우스가 윌리엄 왕자 부부를 땅에 묻고 있는데요.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면, 이전의 중요한 이슈들을 밀어내고, 새로운 뉴스들이 금방 채워지는 현실을 암시하는 것이라는데요.

위키리크스로 화제가 된 줄리안 어산지를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땅에 묻는 상황까지...

자사 뉴스의 신속성을 홍보하려 했다는데, 글쎄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지도책

세계에서 가장 큰 지도책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가로 1.4미터에 세로 1.8미터 웬만한 사람 키보다 큰데요. 무게도 152kg에 달합니다.

총 61페이지로, 세계적인 사진작가와 지리학자,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완성했습니다.

가격은 6만 4천 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1억 천만 원에 달하는데요.

발행인은 "최고의 세계 지도가 될 것"이라며 자부심을 나타냅니다.

종이에 인쇄된 지도,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것과 다른 느낌이 있겠죠?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가수 조관우를 흉기를 찔러 중상을 입힌 4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이 쌍방합의로 기각됐다는 뉴스.

최근 물가 상승 여파로 음식값이 오르자 저렴한 가격의 국수집이 인기라는 소식.

국가 원자재 가격이 상승세를 타면서 식품업체들이 줄줄이 가격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는 뉴스가 있고요.

경남 창녕에서 행운을 몰고 온다는 '황금 미꾸라지'가 두 마리나 잡혀 화제라는 소식.

느려지는 보행속도와 걸음걸이의 변화가 알츠하이머 치매의 예고신호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광장] 유튜브서 가장 사랑 받은 K-POP은? 外
    • 입력 2012-07-17 08:03:42
    • 수정2012-07-17 19:09:42
    뉴스광장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올해도 전 세계, 케이팝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가 상반기 케이팝 톱10을 발표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동영상은 무엇일까요? 3위는 소녀시대 유닛그룹이죠 태티서의 '트윙클'이 차지했고요. 2위에는 빅뱅의 '블루'가 올랐습니다. 1위 역시 빅뱅의 뮤직비디오가 차지했는데요. '판타스틱 베이비'가 3천 32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해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뽑혔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걸그룹들의 영상이 인기였는데요. 씨스타의 '나혼자'가 감각적인 영상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칠레 언론사의 파격 광고 남미 칠레의 한 일간지가 선보인 파격적인 광고가 화제입니다. 지난해 숨진 영국의 유명 가수, 에이미 와인하우스가 윌리엄 왕자 부부를 땅에 묻고 있는데요.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면, 이전의 중요한 이슈들을 밀어내고, 새로운 뉴스들이 금방 채워지는 현실을 암시하는 것이라는데요. 위키리크스로 화제가 된 줄리안 어산지를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땅에 묻는 상황까지... 자사 뉴스의 신속성을 홍보하려 했다는데, 글쎄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지도책 세계에서 가장 큰 지도책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가로 1.4미터에 세로 1.8미터 웬만한 사람 키보다 큰데요. 무게도 152kg에 달합니다. 총 61페이지로, 세계적인 사진작가와 지리학자,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완성했습니다. 가격은 6만 4천 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1억 천만 원에 달하는데요. 발행인은 "최고의 세계 지도가 될 것"이라며 자부심을 나타냅니다. 종이에 인쇄된 지도,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것과 다른 느낌이 있겠죠?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가수 조관우를 흉기를 찔러 중상을 입힌 4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이 쌍방합의로 기각됐다는 뉴스. 최근 물가 상승 여파로 음식값이 오르자 저렴한 가격의 국수집이 인기라는 소식. 국가 원자재 가격이 상승세를 타면서 식품업체들이 줄줄이 가격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는 뉴스가 있고요. 경남 창녕에서 행운을 몰고 온다는 '황금 미꾸라지'가 두 마리나 잡혀 화제라는 소식. 느려지는 보행속도와 걸음걸이의 변화가 알츠하이머 치매의 예고신호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