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박지원 원내대표 체포영장 철회 신청

입력 2012.08.01 (13: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가 오늘 새벽까지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검찰은 박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영장 철회를 신청했습니다.

김시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 대한 검찰 조사는 10시간 만인 오늘 새벽 1시쯤 끝났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조사를 마친 뒤 저축은행 측으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를 인정하냐는 질문에 터무니 없는 내용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도 사실이 아닌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며 억울함이 충분히 해명됐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박 원내대표의 검찰 출석이 전격적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조사가 더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일단 국회에 접수된 박 원내대표의 체포동의서에 대한 철회서를 법원에 보냈습니다.

검찰의 철회 요청에 따라 체포동의안은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지 않습니다.

한편 검찰은 박 원내대표에게 재소환을 통보하되, 응하지 않을 경우 정치자금법 위반과 특가법상 알선수재 혐의 등을 적용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도 신중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이번 회기가 끝나는대로 다시 임시국회를 열기로 해 박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처리 여부가 다시 여야의 첨예한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시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박지원 원내대표 체포영장 철회 신청
    • 입력 2012-08-01 13:00:29
    뉴스 12
<앵커 멘트> 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가 오늘 새벽까지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검찰은 박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영장 철회를 신청했습니다. 김시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 대한 검찰 조사는 10시간 만인 오늘 새벽 1시쯤 끝났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조사를 마친 뒤 저축은행 측으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를 인정하냐는 질문에 터무니 없는 내용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도 사실이 아닌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며 억울함이 충분히 해명됐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박 원내대표의 검찰 출석이 전격적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조사가 더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일단 국회에 접수된 박 원내대표의 체포동의서에 대한 철회서를 법원에 보냈습니다. 검찰의 철회 요청에 따라 체포동의안은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지 않습니다. 한편 검찰은 박 원내대표에게 재소환을 통보하되, 응하지 않을 경우 정치자금법 위반과 특가법상 알선수재 혐의 등을 적용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도 신중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이번 회기가 끝나는대로 다시 임시국회를 열기로 해 박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처리 여부가 다시 여야의 첨예한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시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