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축산물 공판장 화재…7억 원 피해

입력 2012.08.27 (06: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젯밤 경남에서는 대규모 축산물 공판장에서 불이 나 7억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건물이 불에 잘 타는 조립식 패널로 돼 있어 진화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김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시뻘건 불길이 건물 내부에서 치솟습니다.

매캐한 연기가 쉴새없이 새어 나오고. 물을 뿌려도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인터뷰> 최화철(목격자) : "중간쯤 더 전에 불이 났는데 계속 불이 번져나오니까 불을 잡을 수가 없어요."

축산물 공판장에서 불이 난 때는 어제 저녁 8시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불길이 2층 건물 전체로 순식간에 번지면서 건물 내부와 보관하고 있던 육류 등을 모두 태워 소방서 추산 7억여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건물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건물 내 진화가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포크 레인까지 동원해 이렇게 진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불길을 잡는 데만 무려 3시간.

건물이 불에 잘 타는 조립식 패널로 돼 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박용우 :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건물이라 삽시간에 불이 번지고 해서 피해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불이 난 축산물 공판장은 부산과 경남 일대 최대 규모여서 추석을 앞두고 인근 축산농가에 타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건물 내부 냉장고에서 불길이 치솟았다는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수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규모 축산물 공판장 화재…7억 원 피해
    • 입력 2012-08-27 06:52:31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젯밤 경남에서는 대규모 축산물 공판장에서 불이 나 7억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건물이 불에 잘 타는 조립식 패널로 돼 있어 진화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김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시뻘건 불길이 건물 내부에서 치솟습니다. 매캐한 연기가 쉴새없이 새어 나오고. 물을 뿌려도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인터뷰> 최화철(목격자) : "중간쯤 더 전에 불이 났는데 계속 불이 번져나오니까 불을 잡을 수가 없어요." 축산물 공판장에서 불이 난 때는 어제 저녁 8시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불길이 2층 건물 전체로 순식간에 번지면서 건물 내부와 보관하고 있던 육류 등을 모두 태워 소방서 추산 7억여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건물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건물 내 진화가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포크 레인까지 동원해 이렇게 진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불길을 잡는 데만 무려 3시간. 건물이 불에 잘 타는 조립식 패널로 돼 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박용우 :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건물이라 삽시간에 불이 번지고 해서 피해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불이 난 축산물 공판장은 부산과 경남 일대 최대 규모여서 추석을 앞두고 인근 축산농가에 타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건물 내부 냉장고에서 불길이 치솟았다는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수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패럴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