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게임’ 한자리에…기능성 게임 페스티벌

입력 2012.08.31 (21: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게임'하면 여전히 정신건강에 해로운 중독성 오락이 떠오르십니까.

재미는 있지만 건강, 교육 등 각 분야에서 특별한 목적을 가진 이른바 '착한'게임을 '기능성 게임'이라고 하는데, 경기도 성남에서 이런 기능성 게임을 한데 모은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송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조종간을 움직이자 비행기가 서서히 올라가고, 좌우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진짜 비행기처럼 보이지만 실은 항공교육을 위한 시뮬레이터 시스템.

우리 기업이 만든 것으로, 가격과 기술력에서 고가의 수입 모의비행훈련장치를 능가합니다.

할머니가 걷는 속도에 맞춰 화면이 실제 배경처럼 움직이고, 헤드폰에선 음악이 흘러나와 운동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소프트웨업니다.

<인터뷰> 서인순(성남시 태평동) : "신기하고 좋은 것 같아요"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를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이 바로 인식하게 만든 전자주사위,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들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정준모(직장인) : "초등학교나 유치원 같은데서 접목해가지고 널리 퍼져으면 좋겠다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이번 기능성 게임 페스티벌에 참가한 기업은 170곳.

즉석에서 수출상담도 이뤄집니다.

지난 3년 동안 157개사가 675건, 2천6백만달러어치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인터뷰> 성열홍(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 : "(외국에서)국내 기능성 게임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50명의 바이어가 참여해서 일대일 비지니스 미팅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공간과 기술, 자금 등의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착한 게임’ 한자리에…기능성 게임 페스티벌
    • 입력 2012-08-31 21:53:21
    뉴스9(경인)
<앵커 멘트> '게임'하면 여전히 정신건강에 해로운 중독성 오락이 떠오르십니까. 재미는 있지만 건강, 교육 등 각 분야에서 특별한 목적을 가진 이른바 '착한'게임을 '기능성 게임'이라고 하는데, 경기도 성남에서 이런 기능성 게임을 한데 모은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송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조종간을 움직이자 비행기가 서서히 올라가고, 좌우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진짜 비행기처럼 보이지만 실은 항공교육을 위한 시뮬레이터 시스템. 우리 기업이 만든 것으로, 가격과 기술력에서 고가의 수입 모의비행훈련장치를 능가합니다. 할머니가 걷는 속도에 맞춰 화면이 실제 배경처럼 움직이고, 헤드폰에선 음악이 흘러나와 운동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소프트웨업니다. <인터뷰> 서인순(성남시 태평동) : "신기하고 좋은 것 같아요"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를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이 바로 인식하게 만든 전자주사위,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들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정준모(직장인) : "초등학교나 유치원 같은데서 접목해가지고 널리 퍼져으면 좋겠다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이번 기능성 게임 페스티벌에 참가한 기업은 170곳. 즉석에서 수출상담도 이뤄집니다. 지난 3년 동안 157개사가 675건, 2천6백만달러어치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인터뷰> 성열홍(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 : "(외국에서)국내 기능성 게임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50명의 바이어가 참여해서 일대일 비지니스 미팅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공간과 기술, 자금 등의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