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충동 촉발’ 음란물 관리도 사각지대

입력 2012.09.04 (07:07) 수정 2012.09.04 (16: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최근 성폭행 사건을 보면 가해자들이 음란물에 깊이 빠져 있었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홍수처럼 쏟아지는 사이버 공간의 음란물들은 성범죄의 충동을 촉발시키기도하는데요.

그 실태를 김기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나주의 아동 성폭행 사건 피의자는 범행 직전 아동 음란물을 봤다고 경찰에서 진술했습니다.

지난 7월 통영의 아름양 살해 사건, 지난 달 20일 중곡동 주부 성폭행 살인사건의 피의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들이 음란물을 본 통로는 모두 인터넷, 인터넷이 음란물의 바다가 된 지는 이미 오래입니다.

<인터뷰> 김모씨(학생) : "(음란동영상을) 친구들 거의 다 볼거에요. p2p사이트에서... 엄마나 아빠 아이디로 가입해서 성인인증 같은거 하고..."

아동음란물도 마구 유포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아동음란물 생산량에서 우리나라는 6위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성도착자들에게는 아동음란물 접촉이 잘못된 성적 인식과 범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입니다.

<인터뷰>윤정숙(박사/한국형사정책연구원) : "성적 일탈성을 가지고 있는 잠재적 성범죄자들이 이런 아동음란물을 시청하게 되면 성적 일탈성이 더 강화되는 경향을 보이거든요."

그러나 음란물 유통량은 걷잡을 수 없는 수준입니다.

여기다가 PC방의 대중화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청소년들까지 언제 어디서나 음란동영상에 노출돼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수와 군인, 목사, 공무원까지 음란물을 유포하다 적발될 정도로 음란물이 통제 범위를 벗어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성범죄 충동 촉발’ 음란물 관리도 사각지대
    • 입력 2012-09-04 07:07:23
    • 수정2012-09-04 16:19:2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최근 성폭행 사건을 보면 가해자들이 음란물에 깊이 빠져 있었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홍수처럼 쏟아지는 사이버 공간의 음란물들은 성범죄의 충동을 촉발시키기도하는데요. 그 실태를 김기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나주의 아동 성폭행 사건 피의자는 범행 직전 아동 음란물을 봤다고 경찰에서 진술했습니다. 지난 7월 통영의 아름양 살해 사건, 지난 달 20일 중곡동 주부 성폭행 살인사건의 피의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들이 음란물을 본 통로는 모두 인터넷, 인터넷이 음란물의 바다가 된 지는 이미 오래입니다. <인터뷰> 김모씨(학생) : "(음란동영상을) 친구들 거의 다 볼거에요. p2p사이트에서... 엄마나 아빠 아이디로 가입해서 성인인증 같은거 하고..." 아동음란물도 마구 유포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아동음란물 생산량에서 우리나라는 6위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성도착자들에게는 아동음란물 접촉이 잘못된 성적 인식과 범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입니다. <인터뷰>윤정숙(박사/한국형사정책연구원) : "성적 일탈성을 가지고 있는 잠재적 성범죄자들이 이런 아동음란물을 시청하게 되면 성적 일탈성이 더 강화되는 경향을 보이거든요." 그러나 음란물 유통량은 걷잡을 수 없는 수준입니다. 여기다가 PC방의 대중화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청소년들까지 언제 어디서나 음란동영상에 노출돼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수와 군인, 목사, 공무원까지 음란물을 유포하다 적발될 정도로 음란물이 통제 범위를 벗어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