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시진핑 열흘째 두문불출…건강 이상설 확산

입력 2012.09.11 (21: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다음달 중국 국가 주석직 승계가 확실시 되던 시진핑 부주석이 열흘째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자 건강 이상설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조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31일 열린 한중수교 20주년 행사.

그 다음날 열린 공산당 중앙당교 개교식.

시진핑 부주석의 최근 마지막 일정입니다.

뒤이어 예정됐던 힐러리 미국무장관 면담과 싱가포르와 덴마크 총리회담 약속은 모두 취소됐습니다.

벌써 열흘째.

중국 정부는 왜 그런지 묵묵부답입니다.

<녹취> 훙레이(중국 외교부 대변인) : "시진핑 부주석의 외부 활동 계획이 있으면 그때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했다. 수영하다 등을 다쳤다, 심지어 암살설까지...

확인이 안 되다보니 온갖 추측성 보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녹취> CNN보도

심지어 오늘은 홍콩 언론에서 시진핑 부주석의 실각과 리커창 부총리의 차기 국가주석설까지 나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시진핑 부주석이 베이징 군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는 구체적인 소문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시 부주석은 다음달 제18차 당 전국대표대회를 통해 국가주석직 승계가 확실시 됐던 만큼 건강 이상설이 사실일 경우 중국 정가는 큰 혼란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조지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시진핑 열흘째 두문불출…건강 이상설 확산
    • 입력 2012-09-11 21:57:27
    뉴스 9
<앵커 멘트> 다음달 중국 국가 주석직 승계가 확실시 되던 시진핑 부주석이 열흘째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자 건강 이상설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조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31일 열린 한중수교 20주년 행사. 그 다음날 열린 공산당 중앙당교 개교식. 시진핑 부주석의 최근 마지막 일정입니다. 뒤이어 예정됐던 힐러리 미국무장관 면담과 싱가포르와 덴마크 총리회담 약속은 모두 취소됐습니다. 벌써 열흘째. 중국 정부는 왜 그런지 묵묵부답입니다. <녹취> 훙레이(중국 외교부 대변인) : "시진핑 부주석의 외부 활동 계획이 있으면 그때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했다. 수영하다 등을 다쳤다, 심지어 암살설까지... 확인이 안 되다보니 온갖 추측성 보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녹취> CNN보도 심지어 오늘은 홍콩 언론에서 시진핑 부주석의 실각과 리커창 부총리의 차기 국가주석설까지 나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시진핑 부주석이 베이징 군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는 구체적인 소문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시 부주석은 다음달 제18차 당 전국대표대회를 통해 국가주석직 승계가 확실시 됐던 만큼 건강 이상설이 사실일 경우 중국 정가는 큰 혼란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조지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