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문재인-안철수, 추석 전 민심 공략

입력 2012.09.27 (06:32) 수정 2012.09.27 (08: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어젯밤 동대문 의류 상가를 찾아 민심을 살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특별법을 만들겠다고 약속했고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부산의 모교를 방문했습니다.

보도에 김주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어젯밤 서울 동대문 의류상가를 찾아 젊은층 표심을 공략하고 추석을 앞둔 상인들의 민심을 살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대선 후보) : "카드 수수료를 1.5%로 낮추기로 했거든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앞서 어제, 세 후보 가운데 가장 먼저 중앙선대위를 출범시켰습니다.

박 후보는 오늘 당내 비박계 인사들까지 포함된 선대위 의장단과 첫 회의를 열고 향후 선대위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중소기업과 골목 상권 보호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녹취> 문재인(민주통합당 대선후보) : "중소기업, 소상공인 적합업종 지정해서 대기업의 진입을 아예 원천적으로 막고, 또 이미 진입해있는 대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이양을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과거 한나라당 출신으로 한때 안철수 후보의 멘토로 알려졌던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선대위 국민통합위원장으로 영입했습니다.

오늘은 1박 2일 일정으로 광주·전남 지역을 방문합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습니다.

<녹취> 안철수(무소속 대선후보) : "노 대통령께서 정말 따뜻한 마음 가지신 분이고 정말 진심갖고 사람 대해주신 분이라고 제 생각 말씀드렸습니다."

이어 부산의 모교를 방문하고 부산국제영화제 관계자를 만나는 등 부산 민심 공략에 주력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오늘 선거캠프 이름을 확정 발표하고 이름 공모에 참여한 네티즌들과 만나 소통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주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근혜-문재인-안철수, 추석 전 민심 공략
    • 입력 2012-09-27 06:32:33
    • 수정2012-09-27 08:01:0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어젯밤 동대문 의류 상가를 찾아 민심을 살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특별법을 만들겠다고 약속했고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부산의 모교를 방문했습니다. 보도에 김주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어젯밤 서울 동대문 의류상가를 찾아 젊은층 표심을 공략하고 추석을 앞둔 상인들의 민심을 살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대선 후보) : "카드 수수료를 1.5%로 낮추기로 했거든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앞서 어제, 세 후보 가운데 가장 먼저 중앙선대위를 출범시켰습니다. 박 후보는 오늘 당내 비박계 인사들까지 포함된 선대위 의장단과 첫 회의를 열고 향후 선대위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중소기업과 골목 상권 보호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녹취> 문재인(민주통합당 대선후보) : "중소기업, 소상공인 적합업종 지정해서 대기업의 진입을 아예 원천적으로 막고, 또 이미 진입해있는 대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이양을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과거 한나라당 출신으로 한때 안철수 후보의 멘토로 알려졌던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선대위 국민통합위원장으로 영입했습니다. 오늘은 1박 2일 일정으로 광주·전남 지역을 방문합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습니다. <녹취> 안철수(무소속 대선후보) : "노 대통령께서 정말 따뜻한 마음 가지신 분이고 정말 진심갖고 사람 대해주신 분이라고 제 생각 말씀드렸습니다." 이어 부산의 모교를 방문하고 부산국제영화제 관계자를 만나는 등 부산 민심 공략에 주력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오늘 선거캠프 이름을 확정 발표하고 이름 공모에 참여한 네티즌들과 만나 소통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주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