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성, 안철수 후보 캠프 합류…경제 정책 총괄

입력 2012.09.27 (15: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 성향의 경제학자인 장하성 고려대 교수가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캠프에 합류했습니다.

장하성 교수는 오늘 서울 공평동의 안철수 후보 선거 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좋은 정책으로 가다듬어 안철수 후보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혁신 경제와 경제 민주화를 현실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후보도 장하성 교수의 참여로 캠프로서는 큰 원군을 얻은 셈이고 우리나라 전체 발전에도 큰 공헌을 해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후보 측은 장하성 교수가 안 후보의 전문가 지지 그룹인 정책 네트워크 내일에서 경제 민주화 포럼을 이끌며 외교·안보·통일 분야를 뺀 정책 분야 전반을 주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 측은 또 다음달 7일쯤 한국 사회에 가장 중요한 과제를 선정해 발표하고 이 문제를 중심으로 전문가와 국민 의견을 수렴해 오는 11월 10일쯤 정책 공약을 종합해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장하성 교수는 참여연대 경제민주화위원회 위원장고 고려대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기업 지배 구조 개선
을 위한 이른바 장하성 펀드 활동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장하성, 안철수 후보 캠프 합류…경제 정책 총괄
    • 입력 2012-09-27 15:10:09
    정치
진보 성향의 경제학자인 장하성 고려대 교수가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캠프에 합류했습니다. 장하성 교수는 오늘 서울 공평동의 안철수 후보 선거 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좋은 정책으로 가다듬어 안철수 후보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혁신 경제와 경제 민주화를 현실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후보도 장하성 교수의 참여로 캠프로서는 큰 원군을 얻은 셈이고 우리나라 전체 발전에도 큰 공헌을 해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후보 측은 장하성 교수가 안 후보의 전문가 지지 그룹인 정책 네트워크 내일에서 경제 민주화 포럼을 이끌며 외교·안보·통일 분야를 뺀 정책 분야 전반을 주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 측은 또 다음달 7일쯤 한국 사회에 가장 중요한 과제를 선정해 발표하고 이 문제를 중심으로 전문가와 국민 의견을 수렴해 오는 11월 10일쯤 정책 공약을 종합해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장하성 교수는 참여연대 경제민주화위원회 위원장고 고려대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기업 지배 구조 개선 을 위한 이른바 장하성 펀드 활동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