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외교사절단, 가을 달빛 속 ‘창덕궁 체험’

입력 2012.10.05 (07:15) 수정 2012.10.05 (07: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가장 아름다운 궁궐 가운데 하나인 창덕궁의 정원을 가을달빛을 받으며 거닐어 본다면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주한 외교관들도 한국의 자랑인 맑은 가을과 밝은 달을 체험했습니다.

이승환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리포트>

보름을 지난 달빛이 은은하고도 짙게 드리워진 밤.

가장 오랫동안 조선왕들이 국사를 돌보았던 곳.

창덕궁의 정전 인정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녹취> 궁궐 해설사 : "이 궁궐은 1910년 대한제국이 끝날때까지 마지막 궁궐이었습니다"

세계 문화유산이기도 한 창덕궁에서의 달빛 기행은 봄부터 가을사이에 20여 차례만 열립니다.

이 행사에 초청된 31개 나라 주한외교사절들은 청사초롱을 들고 낮에는 볼 수 없는 비경을 경험합니다.

규장각이 있던 주합루는 고요함 속에 고고한 멋을 발하고 임금이 낚시를 즐기던 부용지는 정자를 품고 있습니다.

<인터뷰> 프랑소와 봉땅(주한벨기에대사) : "정말 유익하고 가슴을 울리는 밤입니다.문화적 뿌리의 신비가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참가자들은 조선 최고의 건축과 정원을 배경으로 펼쳐진 국악의 그윽함에 빠져듭니다.

<인터뷰> 성김(주한미대사) : "한국의 풍성한 문화와 역사,전통을 매우 깊게 느낄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한 낮의 번잡함을 벗어난 궁궐은 감춰졌던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가을 밤 달빛 속에 더욱 빛났습니다.

KBS 뉴스 이승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한 외교사절단, 가을 달빛 속 ‘창덕궁 체험’
    • 입력 2012-10-05 07:15:43
    • 수정2012-10-05 07:19:5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가장 아름다운 궁궐 가운데 하나인 창덕궁의 정원을 가을달빛을 받으며 거닐어 본다면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주한 외교관들도 한국의 자랑인 맑은 가을과 밝은 달을 체험했습니다. 이승환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리포트> 보름을 지난 달빛이 은은하고도 짙게 드리워진 밤. 가장 오랫동안 조선왕들이 국사를 돌보았던 곳. 창덕궁의 정전 인정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녹취> 궁궐 해설사 : "이 궁궐은 1910년 대한제국이 끝날때까지 마지막 궁궐이었습니다" 세계 문화유산이기도 한 창덕궁에서의 달빛 기행은 봄부터 가을사이에 20여 차례만 열립니다. 이 행사에 초청된 31개 나라 주한외교사절들은 청사초롱을 들고 낮에는 볼 수 없는 비경을 경험합니다. 규장각이 있던 주합루는 고요함 속에 고고한 멋을 발하고 임금이 낚시를 즐기던 부용지는 정자를 품고 있습니다. <인터뷰> 프랑소와 봉땅(주한벨기에대사) : "정말 유익하고 가슴을 울리는 밤입니다.문화적 뿌리의 신비가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참가자들은 조선 최고의 건축과 정원을 배경으로 펼쳐진 국악의 그윽함에 빠져듭니다. <인터뷰> 성김(주한미대사) : "한국의 풍성한 문화와 역사,전통을 매우 깊게 느낄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한 낮의 번잡함을 벗어난 궁궐은 감춰졌던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가을 밤 달빛 속에 더욱 빛났습니다. KBS 뉴스 이승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