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스타일’ vs ‘롬니 스타일’…선택은?

입력 2012.10.05 (22: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강남스타일'이 미국 대선판에까지 등장했습니다.

닮은꼴 배우가 등장한 오바마 스타일과 롬니 스타일을 놓고 어느 뮤직비디오가 더 좋은지 투표를 했는데, 미국 유권자들은 누구의 손을 들어줬을까요?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연임에 도전하는 오바마 대통령! 유권자들은 지난 4년간 뭘 했냐고 묻습니다.

<녹취> "오바마는 4년 동안 '변화'를 말했어. 일자리도 주겠다고 거듭 약속했어."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크고...

<녹취> "오바마가 영웅일까? 정말 모르겠어."

결국 또 뽑아줘야 할지 유권자들은 혼란스럽습니다.

<녹취> "대통령 시켜줘야 할까 쫓아내야 할까? 정말 모르겠어"

이어서 등장한 미트 롬니! 돈만 많은 부잣집 도련님 같다고 공격받습니다.

<녹취> "난 머리모양도 기품있어. 하늘로 날려줄 개인 제트기도 있지! 기업을 사고파는 재주도 있어!"

최근 롬니 지지 뜻을 밝힌 영화배우들도 공격받습니다.

아예 노골적으로 자신을 찍으라는 표현도 등장합니다.

<녹취> "난 부자니까 나한테 투표해~"

미국 타임지가 누구의 강남스타일이 더 나은지 투표에 붙인 결과, 응답자의 80% 정도가 미트 롬니 스타일이 더 풍자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 두 후보 사이 장외경쟁에도 강남 스타일이 거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스타일’ vs ‘롬니 스타일’…선택은?
    • 입력 2012-10-05 22:04:16
    뉴스 9
<앵커 멘트> '강남스타일'이 미국 대선판에까지 등장했습니다. 닮은꼴 배우가 등장한 오바마 스타일과 롬니 스타일을 놓고 어느 뮤직비디오가 더 좋은지 투표를 했는데, 미국 유권자들은 누구의 손을 들어줬을까요?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연임에 도전하는 오바마 대통령! 유권자들은 지난 4년간 뭘 했냐고 묻습니다. <녹취> "오바마는 4년 동안 '변화'를 말했어. 일자리도 주겠다고 거듭 약속했어."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크고... <녹취> "오바마가 영웅일까? 정말 모르겠어." 결국 또 뽑아줘야 할지 유권자들은 혼란스럽습니다. <녹취> "대통령 시켜줘야 할까 쫓아내야 할까? 정말 모르겠어" 이어서 등장한 미트 롬니! 돈만 많은 부잣집 도련님 같다고 공격받습니다. <녹취> "난 머리모양도 기품있어. 하늘로 날려줄 개인 제트기도 있지! 기업을 사고파는 재주도 있어!" 최근 롬니 지지 뜻을 밝힌 영화배우들도 공격받습니다. 아예 노골적으로 자신을 찍으라는 표현도 등장합니다. <녹취> "난 부자니까 나한테 투표해~" 미국 타임지가 누구의 강남스타일이 더 나은지 투표에 붙인 결과, 응답자의 80% 정도가 미트 롬니 스타일이 더 풍자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 두 후보 사이 장외경쟁에도 강남 스타일이 거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